[승부예측] 1월10일(토) 23:00 세리에A 20R 코모 vs 볼로냐 스코어 예측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승부예측] 1월10일(토) 23:00 세리에A 20R 코모 vs 볼로냐 스코어 예측

인터풋볼 2026-01-10 13:49:55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세리에A 20라운드에서 세스크 파브레가스 감독이 이끄는 코모 1907(이하 코모)이 홈으로 볼로냐를 불러들인다. 코모는 최근 3연승으로 상승세를 탄 반면 빈첸초 이탈리아노 감독의 볼로냐는 4경기 무승(1무 3패)의 늪에 빠져 있어 두 팀의 분위기는 극명하게 엇갈린다.

코모는 최근 레체, 우디네세, 피사를 상대로 3연속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자랑한다. 시즌 초반 하위권 팀들에게 고전하던 모습은 사라졌고, 이제는 확실한 승점을 챙기는 실리적인 팀으로 변모했다. 특히 이번 시즌 홈에서 유벤투스와 라치오를 모두 2-0으로 제압했을 만큼 강팀에게도 위협적이다. 수비의 중심인 스몰치치와 켐프가 뒷문을 단단히 잠그고, 중원의 핵심 니코 파스가 창의적인 패스로 공격을 지휘하는 전술이 안정 궤도에 올랐다.

반면 볼로냐의 상황은 심각하다. 유벤투스, 인테르, 아탈란타 등 강팀들과의 연전에서 연패하며 자신감이 떨어졌다. ‘경기장에 선수들이 없는 것 같았다’는 혹평이 나올 정도로 무기력한 경기력이 문제다. 4-2-3-1 전술을 기반으로 한 압박 축구가 체력 저하로 인해 헐거워졌고 수비 뒷공간을 자주 허용하고 있다.

이번 경기의 승패는 '중원 장악'과 '한 방'에서 갈릴 전망이다. 코모의 공격 시발점인 니코 파스를 볼로냐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봉쇄하느냐가 관건이다. 또한 양 팀 모두 최근 득점력이 폭발적이지 않은 만큼 코모의 두비카스와 볼로냐의 카스트로 산티아고 중 누가 결정적인 찬스를 살리느냐에 따라 승부가 결정될 것이다.

데이터는 코모의 우세를 가리킨다. 양 팀 모두 득점하는 경기 확률이 낮아 다득점보다는 저득점 양상이 예상된다. 홈 이점과 상승세를 탄 코모가 수비 조직력이 무너진 볼로냐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측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