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진우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일본 시장 내 압도적인 영향력을 과시하며 거침없는 활동을 이어간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with MUSIC LIVE 특별 공연에 출연한다. 이번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인 이들은 둘째 날 무대를 장식하며 현지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기점으로 보이넥스트도어의 일본 내 활동은 더욱 가속화된다. 멤버들은 2월 14일과 15일 같은 장소인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리는 대형 페스티벌 BEAT AX에 이틀 연속 헤드라이너 자격으로 무대에 오른다. 이어 3월 7일에는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봄의 대감사제 2026 첫째 날 공연에 참석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단순한 공연 활동을 넘어 현지 예능 시장으로도 범위를 넓힌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4월 11일부터 니혼TV에서 방영되는 토크 버라이어티 보이넥스트도어 토모다치 베이스를 선보인다. 일본 현지 방송에서 팀의 이름을 내건 고정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은 프로그램의 메인 진행자로서 매주 다양한 게스트와 소통하며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계획이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이 같은 광폭 행보는 일본 내 탄탄한 성적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다. 지난 2024년 7월 일본 데뷔 싱글 AND,로 현지에 진출한 이들은 첫 단독 투어 일본 공연을 전 회차 매진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8월 발매한 싱글 2집 BOYLIFE는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에 올랐으며,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발매 앨범인 미니 4집 No Genre와 미니 5집 The Action 역시 현지에서 골드 인증을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해 11월 제67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차세대 K팝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