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접점 확장의 결과”...동국제약, 'DK SHOP'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비자와 접점 확장의 결과”...동국제약, 'DK SHOP'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소비자경제신문 2026-01-09 14:57:37 신고

3줄요약

[소비자경제] 이해석 기자 = 건강에 대한 관심이 치료 영역에 더해 일상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제약사의 역할도 의약품에 머무르지 않고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동국제약은 다양한 의약품과 헬스케어 관련 제품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제품과 유통 채널이 늘어나면서 사업 구성에도 변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국제약은 1968년 주식회사 UEC 설립 이후 중원신약사 설립과 합병을 거쳐, 1982년 현재의 동국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생산과 품질 관리와 관련해서는 국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져 왔습니다. 주사제 부문에서는 유럽 GMP 기준을 통과했고, 의약품 원료 분야에서도 EDQM(유럽의약품 품질관리위원회) 가이드라인에 적합한 원료의약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은 1992년부터 본격화됐습니다. 현재는 EU, 일본, 중동, 중남미 등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과의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동국제약의 'DK SHOP'이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기념 '100만 감사제'를 시행한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의 'DK SHOP'이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돌파 기념 '100만 감사제'를 시행한다. [사진=동국제약]

소비자가 동국제약을 접하는 접점도 온라인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공식몰 DK SHOP에서는 센텔리안24를 비롯해 마데카 프라임, 센시안, 덴트릭스 등 헬스케어와 뷰티 관련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DK SHOP은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100만 감사제를 진행하며, 제품 할인과 단독 구성 세트, 신규 회원 혜택, 유튜브 쇼핑 라이브 방송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국제약은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을 넓혀가며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약과 헬스케어 환경이 변화하는 가운데, 동국제약의 향후 행보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소비자경제TV 이해석 기자입니다.

 

npce@dailycnc.com

Copyright ⓒ 소비자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