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도 빛나는 파주…공릉호수 경관조명 1단계 조성 완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밤에도 빛나는 파주…공릉호수 경관조명 1단계 조성 완료

경기일보 2026-01-09 13:12:20 신고

3줄요약
파주시가 ‘공릉호수 경관조명 조성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가 ‘공릉호수 경관조명 조성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가 공릉호수를 시민들의 야간 휴식·여가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경관조명 조성 사업에 첫 단추를 끼웠다.

 

파주시는 공릉호수를 대표 야간경관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공릉호수 경관조명 조성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공릉관광지 경관조명 조성사업’은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야간경관 조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과도한 조명 설치를 지양하고, 보행 안전성과 경관 품질을 함께 고려한 환경 개선에 중점을 뒀다.

 

이번 사업에는 총 1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공릉호수 순환산책로 총 2.2㎞ 구간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은 ▲순환산책로 조도 개선 ▲수변 경관을 살린 간접조명 설치 ▲인도교 구간 야간 경관조명 도입 등이다.

 

1단계 조성 구간에는 공릉호수 고유의 수변 경관을 강조하는 은은한 조명 연출이 중점적으로 적용됐다. 2단계 구간에는 다양한 조형물과 특화 조명을 설치해 공릉호수를 사계절 언제든 찾고 싶은 야간 명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파주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릉호수 일대에 생동감을 더하고, 풍부한 볼거리와 활력 있는 보행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릉관광지 내 특색 있는 야간 경관 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관광객 유입과 지역 관광 활성화, 나아가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1단계 사업은 공릉호수 야간경관 조성의 시작 단계”라며 “앞으로도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야간에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안전하고 품격있는 휴식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