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대체 어떤 싸움을 했나…토트넘 주장, 구단 수뇌부 공개 저격→감독은 “내부적으로 처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은 대체 어떤 싸움을 했나…토트넘 주장, 구단 수뇌부 공개 저격→감독은 “내부적으로 처리”

인터풋볼 2026-01-09 11:00:11 신고

3줄요약
사진=로메로 SNS
사진=로메로 SNS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토트넘 홋스퍼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공개 저격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드러냈다.

영국 ‘BBC’는 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 프랭크 감독은 로메로가 자신의 SNS 게시물에서 구단 수뇌부를 겨낭한 뒤, 그를 옹호했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8일 영국 본머스에 위치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에서 본머스를 만나 2-3으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마티스 텔의 골로 리드를 잡았지만, 전반 22분 이바니우송, 전반 36분 엘리 크루피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흔들렸다. 이후 후반 33분 주앙 팔리냐의 득점으로 동점을 만들었으나, 후반 추가 시간 5분 앙투안 세메뇨에게 결승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경기 후 토트넘 주장 로메로가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 팀을 어디든 따라다니며 항상 곁에 있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해줄 모든 팬 여러분께 사과한다. 우리에게 책임이 있다는 데엔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전했다.

토트넘 수뇌부를 겨냥한 듯한 발언도 있었다. 로메로는 “우리는 계속해서 이 상황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우리 자신과 구단을 위해 상황을 바꾸려고 노력할 것이다”라며 “이런 순간에는 다른 사람들이 나와서 말해야 하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미 몇 년째 그래왔다. 그들은 일이 잘될 때만 모습을 드러낸다. 우리는 여기 남아 일할 것이다. 서로 뭉쳐 모든 걸 쏟아부어 이 상황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BBC’에 따르면 프랭크 감독이 로메로의 발언을 언급했다. 프랭크 감독은 “난 로메로가 많은 걸 올바르게 해왔다고 생각한다. 그는 여전히 젊은 리더이며 경기 안팎에서 많은 걸 해왔다. 난 그의 경기력에 매우 만족했다. 그는 경기 내내 진정한 주장 역할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프랭크 감독은 “하지만 젊은 리더일 때는 실수를 하기도 한다. 그건 내부적으로 유지하는 게 좋다. 아침에 우리는 좋은 대화를 나눴다. 그 내용은 내부적으로 유지할 것이다”라고만 이야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