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텍, 아난드 타르마라트남 신임 CEO 임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노보텍, 아난드 타르마라트남 신임 CEO 임명

메디먼트뉴스 2026-01-09 09:26:0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글로벌 풀서비스 바이오텍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은 아난드 타르마라트남 박사를 신임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타르마라트남 박사는 글로벌 CRO 업계에서 약 30년에 가까운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노보텍 이사회 의장을 역임해 왔다. 그는 2026년 1월 1일부로 이사회 의장 겸 CEO로 공식 취임했으며, 노보텍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라 싱가포르에 위치한 신규 글로벌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인사는 신중하고 체계적으로 준비된 인사 절차에 따라 이루어졌다. 2025년 9월 초, John Moller 박사는 약 9년에 걸친 CEO 임기를 마치고 2025년 말 퇴임할 예정임을 임직원들에게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 같은 인사 결정은 2025년 3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투자 유치 이후 이루어졌으며, 해당 투자 라운드를 통해 GIC와 Temasek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하였고, 글로벌 자산운용사 TPG가 기존 주요 투자사로서 참여했다.

중환자의학 전문의 경력을 시작한 타르마라트남 박사는 글로벌 CRO인 Quintiles 및 이후 통합된 IQVIA에서 총 23년간 근무했으며, 이 중 10년간 글로벌 경영진 위원회(Global Executive Committee) 멤버로 활동했다. 또한 2020년까지 아시아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Head of Asia & Japan)를 역임했다. 지난 4년간 노보텍 이사회 의장으로서 그는 신규 시장 진출과 임상 연구 분야의 혁신적 서비스 역량 강화를 이끌며 회사의 전략적 성장을 지원해 왔다. 타르마라트남 박사의 비전과 리더십, 그리고 TPG를 비롯한 GIC 및 Temasek의 지속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노보텍은 바이오텍 중심의 글로벌 full-service CRO로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타르마라트남 박사는 “이사회를 대표해, 지난 9년간 노보텍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끌며 헌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준 John Moller 박사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고 싶다. 최근 수개월 동안 John과 긴밀히 협력하여 원활한 인수인계를 준비해 왔으며, 이러한 협업은 올해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2026년 말 John Moller 박사가 노보텍 이사회에 다시 합류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향후 비전에 대해 “지난 4년간 노보텍의 눈부신 성장 여정에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은 큰 영광이었다. 회사가 다음 성장 단계로 진입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선도적인 바이오텍 CRO로서의 명성은 앞으로도 중요한 차별화 요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노보텍은 글로벌 사업 기반을 더욱 확장하고, 과학적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기술과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점점 더 글로벌화되고 복잡해지는 바이오텍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의미 있고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미래 의약품 개발을 가속화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