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소식의 반전이 가져온 아찔한 소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좋은 소식의 반전이 가져온 아찔한 소식

움짤랜드 2026-01-09 00:18:00 신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의 예시'라는 제목의 짧은 대화 캡처 이미지가 누리꾼들에게 씁쓸한 웃음과 아찔함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습니다.

➤ 공개된 사진 속 모습: "에어백 작동 잘 됨"… 말하지 못한 나쁜 소식의 정체

좋은 소식의 반전이 가져온 아찔한 소식 이미지

공유된 사진은 과거 피처폰 시절의 문자 메시지(SMS) 화면을 재구성한 것으로 보이는 대화창을 담고 있습니다. 대화는 한 인물이 "야 너한테 좋은 소식이 있고 나쁜 소식이 있는데"라며 운을 띄우면서 시작됩니다.

이에 상대방은 불길한 예감을 감지한 듯 "그냥 좋은 소식만 말해"라고 답합니다. 그러자 질문자는 기다렸다는 듯 **"니 자동차 에어백 완전 작동 잘 되더라"**라는 답변을 남깁니다. 에어백이 정상 작동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일 수 있으나, 이는 곧 에어백이 터질 정도의 '심각한 차량 사고'가 발생했다는 '나쁜 소식'을 전제로 하고 있어 보는 이들을 당혹게 합니다.

➤ "이게 왜 좋은 소식이야" vs "언어유희의 끝판왕"… 누리꾼들 폭소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발하면서도 잔인한(?) 답변 방식에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만 들으려다가 더 큰 충격을 받았다", "에어백이 잘 터진 게 천만다행이긴 한데 차는 폐차각이다", "나쁜 소식은 차가 박살 났다는 거였네"라며 답변자의 재치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현실에서 친구가 저렇게 말하면 절교다", "진정한 뼈 때리는 유머", "질문자의 빌드업이 예술이다"라는 의견을 남기며, 짧은 세 줄의 문장 속에 담긴 극적인 반전에 큰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일상적인 대화 기법 중 하나인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을 활용한 고전적인 유머지만, 자동차 사고라는 민감한 상황과 결합하여 현대인들에게 여전히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현재 이 이미지는 "현대인의 대화 기술" 혹은 "낙천주의자의 최후" 등의 제목으로 공유되며 여러 유머 게시판에서 꾸준히 회자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움짤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