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CES서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 성료… 7개국 스타트업 생태계 연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BA, CES서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 성료… 7개국 스타트업 생태계 연결

뉴스컬처 2026-01-08 17:38:57 신고

3줄요약
사진=서울경제진흥원(SBA)
사진=서울경제진흥원(SBA)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CES 무대에서 7개국 창업기관을 아우르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서울의 글로벌 창업 리더십을 입증했다.

SBA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 현장에서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SBA가 주도했던 '서울 이노베이션 포럼'을 확대 개편한 행사다. 기존 5개국 협력에서 나아가 올해는 대한민국(서울)을 필두로 대만, 스위스, 이스라엘, 일본, 캐나다, 프랑스 등 창업 강국 7개국이 동참했다. 단순한 국가별 부스 운영을 넘어, 각국 기관이 연합해 실질적인 글로벌 협업 기회를 창출하자는 취지다.

사진=서울경제진흥원(SBA)
사진=서울경제진흥원(SBA)

행사는 각국 대표 스타트업들의 기술 역량을 뽐내는 'IR 피칭 대회'와 창업지원기관 대표자들의 '패널 토크',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행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심사 및 네트워킹 부문을 대폭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IR 피칭 대회의 경우 심사위원단을 기존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에 더해 벤처캐피털(VC) 관계자까지 포함, 기술 홍보는 물론 실질적인 투자 유치 가능성까지 타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7개국 대표 기업이 경합한 IR 대회 결과, 영예의 1등상인 '그랜드어워드(Grand Award)'는 서울통합관 소속의 한국 기업 '퍼스트해빗(Firsthabit)'이 거머쥐었다. 이어 2등상(스케일업상)은 대만의 '화 테크 인터내셔널', 3등상(임팩트상)은 캐나다의 '큐빅스페이스'가 각각 수상했다.

대회 이후 진행된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참가 스타트업들에게 '1분 PR 스피치' 기회를 제공하고, 각국 창업지원기관 및 글로벌 투자자들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김현우 SBA 대표이사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포럼이 CES 내에서 국가 간 협력과 글로벌 스타트업의 교류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며 "미디어, VC, 스타트업 등 글로벌 창업생태계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주목하는 행사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