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방송된 KBS1 ‘6시 내고향’에서는 전북 익산 중앙시장 청년몰에 자리한 수제버거 맛집 수제 B가 소개됐다. 중앙로 인근 상상노리터 1층에 위치한 이곳은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수제 B의 버거는 패티와 양파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레드와인으로 볶아낸 양파는 깊은 풍미를 더하고, 육즙 가득한 패티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만족감을 채운다.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구성 덕분에 시장을 찾은 손님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다.
이곳에서는 브리오쉬 번과 먹물 번을 사용해 버거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패티는 100% 미국산 소고기로 만들어 고기의 맛이 또렷하며, 두툼한 두께 덕분에 씹는 재미도 충분하다. 더블패티 메뉴는 고기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새우버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100% 새우살만을 사용해 탱글한 식감을 살렸고, 고소함과 담백함이 균형을 이룬다. 고기 버거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녀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좋다.
양 또한 넉넉한 편이다. 다른 버거집과 비교해도 푸짐하게 제공돼 든든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다. 중앙시장을 찾은 김에 부담 없이 들러 수제버거 한 끼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소개됐다.
KBS1 ‘6시 내고향’은 매주 평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6시 내고향 1월 8일 방송 정보
수제B
- 주소: 전북 익산시 중앙로1길 24-14 청년몰 상상노리터 1층 102호
정순순대
- 주소: 전북 익산시 중앙로1길 24-9
엄자매 닭강정
- 주소: 전북 익산시 중앙로1길 24-14 청년몰 상상노리터 1층 104호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