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방송된 2729회 MBC "오늘N' '지금이 제철이다' 코너에서는 바다식당이 소개된다.
삼길포항 초입에 위치한 '바다식당'은 뛰어난 접근성과 깊은 손맛으로 식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바다식당의 가장 큰 특징은 인근 '삼길포 9경 회 뜨는 선상'과의 연계다. 인근 선상 어시장에서 우럭, 숭어, 낙지 등 당일 잡은 활어를 직접 구매해 오면, 이곳에서는 저렴한 차림비만 내고 갓 손질한 회를 즐길 수 있다.
현지 상인들이 추천하는 식당인 만큼, 수산물을 직접 가져오는 손님들을 위한 서비스 체계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배 위에서 직접 공수한 낙지 탕탕이나 신선한 우럭회는 바다식당의 정갈한 밑반찬과 만나 맛의 시너지를 낸다.
많은 이들이 바다식당을 다시 찾는 이유는 단연 '매운탕'에 있다. 회를 뜨고 남은 서더리를 이용한 서더리탕은 물론, 통째로 물고기를 넣어 끓이는 '통매운탕'은 이 집의 전매특허다. 가격은 5만 원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은 비린내를 완벽히 잡아냈다. 매운탕의 크기에 따라 소부터 대까지 선택 폭이 넓어 인원수에 맞게 경제적인 식사가 가능하다.
회와 매운탕 외에도 계절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하다. 겨울철 별미인 간재미무침과 간재미탕은 물론, 우럭구이와 전어구이 등 구이류도 준비되어 있다.
삼길포항 대로변에 위치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번 주말, 서산의 정취와 함께 진정한 바다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삼길포 바다식당이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오늘N 1월 5일 2726회 방송 정보
<지금오늘이 제철이다>지금오늘이>
바다식당
-주소: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1로 55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