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강원도 동해안에 자리한 양양은 아름다운 해변과 산이 어우러진 고장이다. 푸른 바다를 따라 펼쳐진 자연 속에서 활기찬 레저와 평화로운 휴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겨울의 정취가 내려앉은 이곳 양양은 다채로운 매력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강원도의 넉넉한 인심이 느껴지는 전통 장터인 양양시장은 강원 양양군 양양읍에 자리하고 있다. 5일장(4일, 9일)과 상설시장이 함께 운영되어 늘 활기를 띠며, 풍부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방문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막국수는 시원한 동치미 육수와 어우러져 별미로 꼽히고, 가자미회와 함께 즐기는 부드러운 수육과 설악산 산나물이 가득한 산채비빔밥 등 지역 특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깔끔하게 정돈된 시설과 친절한 상인들의 인심이 시장의 매력을 더한다.
동해 해수로 즐기는 이국적인 워터파크인 쏠비치 양양 오션플레이는 강원 양양군 손양면에 위치해 있다. 동해안의 청정 해수를 직접 끌어 올려 사용하는 해수 사우나와 야외 풀을 갖춘 휴양 시설로, 깨끗한 동해 바다를 마주하는 노천탕에서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피로를 풀 수 있다. 체계적인 수질 관리와 안전한 시설 운영으로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테라피 센터도 마련되어 있어 몸과 마음의 진정한 휴식을 경험하게 한다.
정성껏 초벌구이한 흑돼지 숯불구이를 맛볼 수 있는 낙산 숯불구이는 강원 양양군 강현면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흑돼지 삼겹살과 양념갈비를 초벌구이해 제공하며, 숯불에 미리 구워 나와 촉촉한 육즙과 불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시원한 후식 아이스크림이나 아메리카노 커피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고요한 솔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해변인 정암해수욕장은 강원 양양군 강현면에 펼쳐져 있으며, 7번 국도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부드러운 모래와 간간이 섞인 자갈로 이루어진 해변은 깨끗한 수질과 완만한 경사를 자랑해 가족 단위 여행객이 평화롭게 물놀이를 즐기기 적합하다. 해변 뒤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솔밭 캠핑이 가능하고, 해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해 동해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 좋다. 바다를 조망하는 카페들이 해변 앞에 늘어서 있어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서핑과 자연 경관을 동시에 즐기는 해변인 죽도해수욕장은 강원 양양군 현남면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해수욕장과 동산포해수욕장 사이에 자리한다. 해변 뒤편으로 대나무가 빼곡한 죽도와 연결되어 독특한 풍경을 이루고, 2km에 이르는 넓은 모래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사랑받으며, 주변의 크고 작은 바위들은 바다낚시 장소로도 이용된다. 이곳은 서핑 명소로도 유명해 파도를 타는 이들의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고, 죽도봉 정상에 오르면 넘실대는 동해의 파노라마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