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7일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7일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 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6기 위원 소개 및 운영계획, 착한 가게 현판 전달식, 2025년도 특화사업 추진 결과 공유 및 2026년도 특화사업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으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기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 및 구성을 마치고, 임진용 위원을 6기 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고창읍 지사협은 2026년도 특화사업으로 전년도 반응이 좋았던 빵 굽기 체험, 설맞이 선물 나눔, 아동과 추억 만들기-영화관람,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신규사업으로 아동 진로체험, 우리 동네 경로잔치 및 아기천사 탄생축하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7일 고창읍 2026년 지사협 1차 정기회의에서 진행된 착한가게 신규 참여위원 현판 전달식./고창군 제공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제6기 신규 참여위원 중 '착한 가게' 가입 대상인 ▲류제옥(트이어 대표)위원과 ▲고영환(모양 이동통신 대표)위원에게 현판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을 축하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진용 민간위원장은 "민 관이 협력 강화와 지역 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고창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하고, 고창읍의 다각적이고 촘촘한 복지 실현을 위해 지역 취약계층의 선도적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병섭 고창 읍장은 "부임 후 처음 참석한 보장협의체 회의여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복지 행정을 통해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읍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