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활동 종료 후에도 식지 않는 챌린지 열풍을 발판으로 음원 차트 '역주행'에 시동을 걸었다.
8일 더블랙레이블 측은 올데이프로젝트(애니·타잔·베일리·우찬·영서) 멤버 애니와 우찬의 유닛곡 'WHERE YOU AT'이 최근 멜론 일간 차트에서 450계단 급상승하며 13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파른 상승세는 숏폼 플랫폼을 강타한 'WYA 챌린지'의 흥행에서 비롯됐다. 안무가 리정과 베이비 주의 참여로 시작된 챌린지 열기는 이효리,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투어스, 이즈나 등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잇단 동참으로 이어지며 글로벌 K팝 팬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화려한 챌린지 라인업은 곧장 리스너들의 유입으로 이어졌다. 정통 힙합 베이스에 애니와 우찬의 재치 있는 래핑, 역동적인 비트가 어우러진 곡의 매력이 챌린지 영상을 통해 전파되면서, 활동이 끝난 시점임에도 차트 100위권 진입을 목전에 두는 기염을 토했다.
데뷔와 동시에 연말 시상식 신인상과 대상을 휩쓸며 지난해 두각을 나타낸 올데이프로젝트가 이번 유닛곡 역주행을 통해 새해에도 변함없는 화제성과 대중성을 증명해 낼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올데이프로젝트는 이번 'WHERE YOU AT'의 역주행 열기를 이어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