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더블랙레이블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가 활동 종료 후에도 심상치 않은 상승 기류를 이어가고 있다. 멤버 애니와 우찬의 유닛 곡 ‘WHERE YOU AT’이 챌린지 흥행을 발판 삼아 음원 차트에서도 역주행 곡선을 그리며 존재감을 키우는 중이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첫 EP ‘ALLDAY PROJECT’를 발매한 뒤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지만, 유닛 곡 ‘WHERE YOU AT’이 뒤늦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WHERE YOU AT’은 정통 힙합 기반의 트랙으로, ‘ADP’를 찾아 나서는 애니와 우찬의 재치 있는 라인이 포인트다. 미니멀한 비트 위로 거침없이 얹어지는 래핑이 멤버들의 힙합 바이브를 선명하게 전달하며, 특히 아웃트로에서 댄스 리듬으로 빠르게 질주하는 전개가 역동적인 무브까지 떠올리게 만든다.
이 곡의 인기는 ‘WHERE YOU AT’ 댄스 챌린지(이하 ‘WYA’ 챌린지)를 통해 급가속됐다. 애니와 우찬이 직접 선보인 챌린지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미야오(MEOVV) 멤버들과 함께한 챌린지, 안무를 제작한 댄서 리정과 베이비 주의 영상까지 화제를 더하며 ‘WYA’ 챌린지 열풍을 이끌었다.
여기에 이효리, 더보이즈, 스테이씨, 케플러,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이즈나 등 다수 아티스트가 릴레이로 동참하며 파급력은 더욱 확산됐다. 챌린지 인기에 힘입어 음원 순위도 탄력을 받았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에서는 무려 450계단 상승해 135위를 기록, 100위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