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튀는 식품이 뜬다③(끝)]반도체·사골국의 색다른 변신…이종 컬래버 '눈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년기획/튀는 식품이 뜬다③(끝)]반도체·사골국의 색다른 변신…이종 컬래버 '눈길'

비즈니스플러스 2026-01-08 09:46:03 신고

3줄요약
사진=챗GPT
사진=챗GPT

식음료업계에 기존 상식을 벗어난 새로운 경향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물가 경기침체 속에 수요 부진을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으로 돌파구를 찾는다는 전략이다. 2026년 식음료 시장을 들썩이게 할 신제품이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고정관념을 깬 F&B 트렌드를 3회에 걸쳐 짚어본다. [편집자주]

상상 밖의 조합으로 식품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하는 신제품들이 파격과 함께 소소한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다. 반도체 칩을 연상케 하는 옥수수 칩 스낵에서부터 사골국과 컬래버한 버블티, 게임족을 겨냥, 유명 게임과 컬래버한 치킨 등 기상천외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식품업계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이 한두 번 먹더라도 재미를 느끼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1월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반도체 콘셉트의 스낵 제품 '허니바나나맛 HBM 칩스'를 출시했다.

HBM 칩스는 허니(Honey) 바나나(Banana) 맛(Mat) 과자(Chinps)의 약자로, AI용 메모리 HBM과 반도체를 의미하는 칩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반도체 칩을 본딴 사각형 모양으로 고소한 옥수수칩에 허니바나나맛 초콜릿을 더해 씹을수록 은은한 초코바나나향이 퍼진다. 

HBM을 연상케 하는 칩스 스낵을 먹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SK하이닉스와 반도체를 친근하게 느끼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지난해 1월 2일 17만1200원에서 1년 만에 74만2000원(7일 종가)까지 4배 넘게 올랐다. 한 소비자는 "SK하이닉스 주주들은 HBM 칩스를 맛보며 주가 상승의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밀크티 브랜드 공차는 '펄볶이'에 이어 '사리곰탕 펄국'이란 이색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농심과 손잡고 내놓은 이번 메뉴는 사골 국물에 펄(떡처럼 쫀득한 전분 덩어리)을 넣은 기발한 조합이다. 국물에는 사골 추출액을 더해 농심 '사리곰탕면'을 연상시키는 맛을 냈고, 여기에 공차의 시그니처 펄과 계란지단·대파 후레이크·어묵 토핑을 얹었다. 지난해 11월 '신라면 툼바 펄볶이'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주문은 '사리곰탕 펄국'에 블랙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제주 그린 밀크티+펄 중에 각각 선택해 조합할 수 있다.  

사진=공차
사진=공차

넥슨의 온라인 액션 RPG 게임 '엘소드'는 네네치킨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엘소드'가 15년 만에 진행하는 치킨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엘소드'의 대표 마스코트 '헤지호그'가 네네치킨의 치킨무로 변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오는 31일까지 '엘소드 치즈스노윙 세트'와 '엘소드 스노윙MAXX 세트' 2종의 제휴 메뉴가 선보인다. 

또한 네네치킨 홈페이지나 공식 앱으로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다음날 '네네치킨 한 벌 아바타'와 '부리' '탈' 액세서리가 포함된 특별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오는 29일까지 매일 적정 레벨 던전을 3회 클리어하면 '엘소드 스노윙 세트' 기프티콘을 획득할 수 있는 '[코보] 엘소드 스노윙 세트 추첨권 선택 큐브'를 제공한다.

오는 10일부터 3주간은 매주 주말마다 3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인형 옷을 착용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엘 수색대 키링'과 '네무네무 헤지호그 파우치' 세트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넥슨플레이 이벤트도 진행해 '엘소드'에 1분만 접속해도 네네치킨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누적 30분간 접속하거나 적정 레벨 던전 5회 완료 시에도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