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합니다"…경기북부 지선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초대합니다"…경기북부 지선 출마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모두서치 2026-01-07 16:56:53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오는 6월3일 치러지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경기북부지역 시장 선거에 도전하는 출마 예정자들이 잇따라 출판기념회를 예고하고 나섰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특히 재선에 도전하는 현직 시장들도 저서를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준비 중인데, 선거가 가까워지면서 '세(勢) 결집'과 '홍보' 양쪽의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출판기념회는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시는 재선에 나서는 국민의힘 김동근 시장이 저서 '의정부 해결사' 출간을 기념해 16~17일 이틀간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시장은 대다수 정치인의 행사처럼 대규모 장소에서 짧은 시간 진행되는 형식이 아니라 청년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지역 카페에서 이틀간 별도의 의전 행사 없이 시민들을 만난다.

김 시장의 저서에는 취임 이후 3년 반 동안 의정부가 마주했던 주요 현안과 그 해결 과정을 정리한 내용이 담겼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 시장과 대결을 벌여 고배를 마셨던 더불어민주당 김원기 전 경기도의원은 10일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김 전 도의원은 저서 '누군가의 희망이 되어'를 출간했는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찾아낸 '우리 도시가 다시 설 수 있는 근거'에 대한 보고서"라고 설명했다.

김 시장과 김 전 도의원의 리턴매치 성사 여부도 다가오는 지방선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파주시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시장이 17일 파주 지혜의숲 다목적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재선 도전을 공식화할 예정이다.

저서 '시장실에 없는 시장'을 출간한 김 시장은 취임 때부터 시민 중심의 현장 소통 행정에 집중한 자신의 모습을 책에 담았다.

민선 6기 파주시장을 지낸 국민의힘 이재홍 전 파주시장도 17일 파주 센트리움 웨딩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계획했다.

이 전 시장은 '파주! 지난 30년, 앞으로 30년' 저서에 파주의 지나온 30년을 돌이켜 보고 앞으로 파주의 미래 30년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전달한다.

고양시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명재성 경기도의원이 17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출판기념회를 마련한다.

명 의원은 9급 공무원부터 3급 덕양구청장까지 39년간 공직에 몸담았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의원에 당선됐다.

일찌감치 시장 도전을 선언하고 지역 곳곳을 누비고 있는 명 의원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겠다는 의지다.

포천시에서는 박윤국 전 시장이 지난해 말 '감각의 정치, 1%의 상상력이 꿈을 실현시킨다' 출판기념회를 통해 폭넓은 경험과 인맥을 과시하면서, 준비된 시장으로서의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지역 내에서 처음으로 한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도 오는 2월 출판기념회를 준비하고 있고, 강준모 전 포천시의원은 조만간 출판기념회를 통해 시장 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