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겨울 할인, 스팀 어워드 등 2025년의 마지막 주요 일정을 마치고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기존 장수 인기작들이 재차 스팀 매출 최상위권을 점유한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신작 ‘스타럽쳐’가 전세계 인기 순위를 뒤흔들고 있다.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스타럽쳐’
먼저, ‘스타럽쳐’는 지난 6일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 7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2만 4,000여 명으로 새해 스팀에서 가장 먼저 존재감을 뽐낸 신작으로 떠올랐다.
‘스타럽쳐’는 오픈월드 액션에 1인칭 슈터, 기지 건설·경영 요소를 더한 독특한 게임성으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미지의 외계 행성을 탐험하며 다양한 자원을 채집하고, 이를 활용할 복합 산업 단지를 건설하는 플레이가 이어진다. 또한, 기지 건설 외에도 이용자들을 위협하는 다양한 외계 생명체들을 상대해야 하는 FPS 액션이 ‘스타럽쳐’의 개성을 완성한다.
이용자 평가는 ‘매우 긍정적(전체 775개 평가 중 84% 긍정적)’을 가리키고 있어, 향후 정식 출시까지 업데이트에도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 1월 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또한, 기존 스팀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기존 인기작들의 기세가 새해에도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30일 정식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가 신년에도 기세가 꺾이는 일 없이 당당히 흥행작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아크 레이더스’는 7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4위를 지키고 있으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또한 약 35만 명대로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크 레이더스’는 2025 스팀 어워드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주말에도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46만 명을 기록, 스팀에서 가장 사랑받는 익스트랙션 슈터의 위상을 입증했다.
▲ 스팀 2026년 주요 행사 일정(사진=스팀)
한편, 스팀에서는 오는 12일 ‘추리 게임 축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할인 행사 일정을 시작한다. 2월에는 23일부터 3월 2일까지 올해 첫 번째 ‘스팀 넥스트 페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