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복서' 정지훈 작가 웹툰 신작 '유제' 나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더 복서' 정지훈 작가 웹툰 신작 '유제' 나왔다

모두서치 2026-01-07 13:25:1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대표작 '수평선'으로 세계적 권위의 만화 축제에서 수상한 정지훈 작가의 신작 '유제'를 독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유제'는 지난달 30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공개된 정지훈 작가의 신작으로, 공개 전부터 독자들의 높은 기대를 모아왔다.

정 작가는 지난해 11월 웹툰 '수평선(The Horizon)' 단행본으로 '루카 코믹스 앤드 게임즈(Lucca Comics & Games)'에서 '옐로키드 올해의 책(Yellow Kid Comic of the Year)'을 수상하며 세계 평단과 팬들로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매년 연말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유럽 최대 규모의 만화·게임 페스티벌로 꼽힌다.

웹툰 '유제'는 인기작 '더 복서' 완결 이후 정지훈 작가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전작보다 한층 깊어진 철학적 메시지에 강렬한 스토리텔링과 연출을 더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있을 유(有)'와 '배꼽 제(臍)'를 활용한 작품 제목이 암시하듯, 한 몸이었던 어머니에게서 분리돼 결국 죽음을 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 인간 존재에 대한 질문을 서스펜스와 스릴 속에 풀어냈다.

작품은 세상과의 단절을 선택한 한 소녀와 인간 존재와 삶의 의미를 긍정하는 또 다른 소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웹툰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을 시작으로 '수평선', '모기전쟁', '더 복서'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작품 세계를 확장해 온 작가의 역량이 집약됐다.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액션, 밀도 높은 대사, 정지훈 작가 특유의 섬세한 연출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다.

정지훈 작가는 "전작 '더 복서' 이후 다시 새로운 이야기로 국내 독자분들과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웹툰 '유제'는 존재와 인간의 의미에 대해 오랜 시간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내놓은 이야기다. 이 작품이 독자 여러분과 함께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툰 '유제'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19세 이용가로 매주 화요일 연재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