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행노트] 에어서울 '알바서더'·아시아나항공 'T2 이전'·티웨이항공 '항공보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의 비행노트] 에어서울 '알바서더'·아시아나항공 'T2 이전'·티웨이항공 '항공보안'

프라임경제 2026-01-07 10:42:16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하늘 위 소식들을 가볍게, 하지만 빠짐없이 기록하다. 

이륙과 착륙 사이, 조용히 지나치는 수많은 뉴스들. 하늘 길에는 오늘도 새로운 소식이 떠오릅니다. 어디선가 첫 비행이 시작되고, 누군가는 여행지에서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맞이하죠. '비행노트'는 그런 하늘 위 이야기들을 가볍게 담아내는 페이지입니다.

항공사들의 신규 취항부터, 승객을 위한 작은 이벤트,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비행과 함께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짧게, 알차게, 때로는 유쾌하게 전해드립니다. 비행기만큼 빠르진 않아도, 놓치면 아쉬운 이야기들. 이곳에서 함께 따라가 보세요.

◆에어서울, 여행하며 콘텐츠 제작 '알바서더' 모집

에어서울이 2026년 새해를 맞아 여행 콘텐츠 제작 엠버서더 '알바서더'를 모집한다. 알바서더 모집기간은 1월5~11일이다.

알바서더는 여행을 즐기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알바비처럼 항공권 등 여행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일정 규모 이상의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며 여행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에어서울이 2026년 새해를 맞아 여행 콘텐츠 제작 엠버서더 '알바서더'를 모집한다. ⓒ 에어서울

최종 선발된 5명의 알바서더는 1월21일부터 2월25일 기간 중 △괌 △요나고 △다카마쓰 등 에어서울 취항 노선 한 곳을 여행하며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알바서더는 현지 맛집과 관광지, 체험형 여행 상품은 물론 에어서울 기내서비스, 항공 이용 팁 등 실제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담당 노선 왕복항공권 △민트익스프레스 서비스(우선 수하물, 앞좌석 선택)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 T2 승객 맞이 준비 만전
 
아시아나항공(020560)은 통합항공사 출범 준비와 승객 편의 제고를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로 이전한다. 14일 00시 이후 도착편 승객은 T2로 입국하게 되며, 14일 07시 첫 출발편인 일본 오사카행 OZ112편 승객부터 T2에서 탑승수속 및 출국하게 된다.

탑승수속은 T2 3층 동편에 위치한 G-J열 카운터에서 진행한다. G열과 H열은 일반석 카운터와 백드롭(BAG-DROP) 카운터로 운영되며, 비즈니스클래스 승객과 우수회원은 J열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는 대한항공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터미널 이전으로 발생 가능한 승객 혼선을 예방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이 1월14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에서 승객을 맞이한다. ⓒ 아시아나항공

우선 아시아나항공과 여행사 공식홈페이지부터 예약결제창, 발권 후 발송되는 여정안내서(E-TICKET)까지 항공권 예매의 모든 단계에서 터미널 이전 사실을 안내한다. 예매 이후에도 알림톡 추가 안내를 발송하고, 회원용 정기 온라인 발행물과 공식 SNS채널을 통해 관련 안내·홍보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차량 이용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고속도로 가로등에 터미널 이전 안내배너를 설치하고 이동형 광고등을 통해 승객들의 혼선을 방지할 예정이다. 동시에 공항철도 이용객 대상 열차 내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안내판을 설치해 안내하고 있다. 서울역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도 안내를 제공해 오도착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공항과 주요 교통거점 현장 안내를 강화하는 동시에 아시아나항공은 터미널 이전 이후에도 오도착 승객 대비 또한 철저히 준비한다. T2로 이전하는 14일 이후에도 기존 T1 카운터와 출국장에 안내 배너를 비치할 예정이며, 터미널을 잘못 도착한 승객을 위해 T1에 안내 데스크를 별도 운영, 인천공항공사와 협력해 긴급수송 차량을 2주간 지원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후쿠오카지점 '항공보안 교육훈련 우수'

​티웨이항공(091810) 일본 후쿠오카지점이 2025년도 상반기 항공보안감사에서 모범적인 항공보안 교육훈련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후쿠오카 국제공항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매년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진행되는 항공보안감사는 항공 노선 운영과 관련된 항공사, 보안회사, 관계 회사 등 후쿠오카 국제공항 내 모든 항공업계를 대상으로 △항공 보안 교육 △공항 내 패스 관리 △공항 관련 항공보안 등의 기준으로 평가 및 수상한다.
 
이번 표창은 티웨이항공 후쿠오카지점이 항공보안 관련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항공보안 교육훈련을 통해 후쿠오카 국제공항의 항공보안대책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티웨이항공 우주 후쿠오카 지점장 및 후쿠오카지점 직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후쿠오카지점은 정기적인 항공보안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습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강화하고, 항공기 운항 및 공항 운영 전반에 걸친 보안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왔다. 

특히 항공보안 관련 교육훈련을 실제 업무와 밀접하게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항 운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이 주목받았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국내외 전 지점을 대상으로 항공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과 안전 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철저한 보안 체계 구축을 통해 항공 안전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