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도 인기 폭발한 삼성 이재용회장, ‘라부부’ 진짜 구입했나 논란에 중국 포털 '실검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中서도 인기 폭발한 삼성 이재용회장, ‘라부부’ 진짜 구입했나 논란에 중국 포털 '실검 1위'

M투데이 2026-01-07 07:38:50 신고

3줄요약
출처:중국 SNS
출처:중국 SNS

[엠투데이 이세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중국 베이징 징둥몰(京东家居馆)에서 쇼핑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는 중국발 목격담이 퍼지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중국 SNS에서는 “이 회장이 현장에서 피규어 ‘라부부(Labubu)’ 100개를 구입했다”는 이야기가 퍼지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6일 중국 IT 전문 매체와 SNS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5일 오후 수행원들과 함께 베이징 차오양구에 위치한 징둥몰 솽징점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 점원의 말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소파와 변기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문의했으며, 6~7명의 일행과 함께 매장을 둘러봤다. 당시 일행에는 통역사도 포함됐다고 전해졌다.

출처:중국 SNS
출처:중국 SNS

중국 SNS에는 이 회장이 붉은색 넥타이에 정장 차림으로 쇼핑몰 내부를 걷는 사진과, 회색 패딩 조끼를 입은 모습도 함께 확산됐다. 

그러나 삼성전자 측은 해당 내용과 관련해 “이 회장이 매장에 들르거나 제품을 구매한 사실이 없다”고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이 회장은 현재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동행 중인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지난 5일 베이징 댜오위타이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한국 주요 그룹 총수들도 함께했다.

한편, 이 회장이 언급된 징둥몰은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인 JD닷컴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베이징 솽징점은 작년에 오픈한 최신 지점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