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경기도당 신년회서 민주당 맹비난... "거짓말 정치 끝내고 지선 승리하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언석, 경기도당 신년회서 민주당 맹비난... "거짓말 정치 끝내고 지선 승리하자"

경기일보 2026-01-06 14:29:29 신고

3줄요약
image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오후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최근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관련 의혹을 강하게 비판하며 지방선거 승리와 깨끗한 정치를 강조했다.

 

송 대표는 6일 오후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우리 국민의힘은 절대로 지방선거 과정에서 법에 어긋나는 그런 정치자금이나 후원금 없을 것이라고 약속할 수 있지 않냐”며 이같이 말했다. '

 

송 대표는 “지금보다 대한민국 정치가 좀 더 깨끗한 정치가 되길 희망한다. 지금보다 좀 더 정직한 정치가 되길 희망한다”며 “누구처럼 입만 열면 거짓말하고, 잘못했으면 사과하면 될 것인데 거짓말을 또다른 거짓말로 덮으려 한다”고 민주당을 직격했다.

 

이어 “이렇게 하니 국민들이 정치를 우습게 보는 것”이라며 “정치가 국민을 안심 시켜야지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게 만들어선 되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숫자가 많다고 지 멋대로 거짓말하고 사고치고”라며 “우리는 절대 그렇게 거짓말하지 않고 정직한 정치를 하도록 함께 약속하자”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이날 또 지난 2022년 대선을 앞두고 당시 민주당 대표이던 이재명 대통령이 눈물 연설을 했던 것을 겨냥해 “누구처럼 지방선거 하는데 살려주세요, 질질 짜고 이런 거 있어서 되겠나”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또한 송 대표는 “요즘 국회에서 늘 민주당과 싸움을 하게 된다”며 “예전에는 대학생과 초등생이 싸우면 대학생이 초등학생이 뭘 해도 살살 달래면서 했는데 요즘은 그런게 없다. 기본 예절도 없고 악독해졌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이어 “이것을 막아내기 위해서는 우리도 힘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방선거 승리를 거쳐 총선 승리를 염두에 둔 발언을 내놓기도 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