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커머스 업계의 플랫폼 갈아타기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SSG닷컴(쓱닷컴)이 장보기에 최적화된 적립 혜택과 합리적인 월회비를 앞세운 신규 멤버십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 SSG닷컴
SSG닷컴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SSG머니로 고정 적립해주는 '쓱세븐클럽'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배송 경쟁력에 강력한 적립 혜택을 결합해 '장보기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심플하게 돈 버는 장보기 멤버십'을 콘셉트로 설계된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고정 적립률이 핵심이다. 고객이 원하는 일시에 배송되는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7%를 장 볼 때마다 제한 없이 적립해준다.
적립 혜택은 매우 직관적이다. 쓱배송 무료배송 기준인 4만원만 구매해도 월 이용료와 맞먹는 2800원을 돌려받으며, 7만원 구매 시 커피 한 잔 값에 달하는 4900원이 적립된다. 월 적립 한도는 5만원이다.
장보기 외 쇼핑 혜택도 풍성하다. 쓱세븐클럽 회원은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 쿠폰 2장과 5% 쿠폰 2장을 매달 받는다. 명품, 패션, 뷰티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하며, 특히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
오는 3월부터는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옵션형 모델을 도입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 부담 없는 추가 비용으로 K-콘텐츠와 프로야구(KBO), 프로농구 등 생생한 스포츠 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고객은 매월 이용 패턴에 따라 기본형과 옵션형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SSG닷컴은 신규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2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체험 종료 후에는 3개월간 월 3000원의 캐시백을 지원한다.
또한 티빙 1개월 이용권과 5000원의 장보기 지원금,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풍성한 가입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8일부터 일주일간은 '쓱 장보기 페스타'를 열고 멤버십 전용 특가 상품 77가지를 선보인다. 전 고객 대상 인기 상품 할인 행사와 함께 최대 ,000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로운 멤버십은 그로서리 부문의 성장과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만의 강력한 플랫폼 신뢰도에 차별화된 혜택을 더해 독보적인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