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트로,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에 '자율주행차·휴머노이드 로봇 핵심 부품' 단독 공급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액트로,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에 '자율주행차·휴머노이드 로봇 핵심 부품' 단독 공급한다

프라임경제 2026-01-06 10:19:22 신고

3줄요약
액트로가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에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을 본격 공급한다. 아울러 휴머노이드용 카메라 액추에이터의 독점 공급도 임박한 것으로 확인했다. ⓒ 제미나이 생성 이미지.

[프라임경제] 액트로(290740)가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과 동행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본지 취재에 따르면, 액트로는 올해 해당 글로벌 기업에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을 본격 공급한다. 아울러 휴머노이드용 카메라 액추에이터의 독점 공급도 임박한 것으로 확인했다.

업계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액트로가 최근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 전장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국내 글로벌 협력사 등과 3자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대규모 물량 공급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도 생산능력(CAPA) 증설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으로 알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글로벌 기업에서 양산을 준비 중인 휴머노이드 로봇에도 카메라 액추에이터 관련 부품 공급을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해당 업체에 자율주행차와 휴머노이드 핵심 카메라 부품을 단독으로 납품하는 곳은 액트로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향후 엄청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액트로가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에 납품하는 부품 중 하나는 전장 카메라용 히팅 부품이다. 최근 자율주행 기술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발전하면서, 전장 카메라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히팅 부품(Camera Heater)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 

히팅 부품은 차량 외부에 노출된 카메라 렌즈에 발생하는 결로·착빙·습기를 빠르게 제거해 시야를 확보한다. 전방 카메라뿐만 아니라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는 CMS(Mirrorless), 서라운드 뷰 모니터링(SVM) 카메라에도 필수적으로 적용된다.

또 다른 하나는 휴머노이드 로봇의 사물 인식에 있어 핵심 구동 부품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액트로가 단독 공급을 진행하는 글로벌 업체는 올해 3세대 프로토타입을 공개하고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액트로 관계자는 "북미 글로벌 AI 자동차 기업에 전장 카메라용 히팅 부품 등을 올해 대량으로 단독 공급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부분은 사실"이라면서도 "이 외에 진행 사안이나 상대방 업체명 등 자세한 부분에 대해선 비밀유지계약(NDA)으로 인해 언급하기가 어렵다"고 답했다.

전문가들은 액트로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계속해서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전장 카메라용 히팅 부품의 경우 북미 전기차 업체를 시작으로 초도 물량 공급이 예상되며, 이후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다수의 중국 전기차 업체로의 추가 공급도 기대된다"고 점쳤다.

이와 함께 "장비 사업의 높은 수익성과 신규 사업의 성장성을 감안할 때, 올해부터는 실적 성장과 함께 본격적인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예상된다. 최근 주가 반등에도 현 주가는 올해 추정 주가수익비율(PER) 6.9배에 거래되고 있어 투자 매력도가 높다"고 조언했다.

한편 올해는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피지컬 AI 시대'를 알리는 원년이 될 것으로 점쳐지면서 액트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특히 현지시간으로 오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6'는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장으로써 이러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모빌리티 분야는 피지컬 AI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 분야로 거론되고 있다. 이에 모빌리티 미래상의 무게중심이 기존의 완성차에서 로보틱스, 자율주행 기술 등으로 옮겨가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