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소비 패턴은 공항 이동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공항 콜밴·택시 요금은 이동 거리 외에도 시간대, 차종, 수하물 수 등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올밴의 박해정 대표는 "고물가 환경이 이어질수록 모빌리티 시장에서는 가격비교 가능성과 요금투명성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항 이동 과정에서 다양한 조건과 가격을 쉽게 비교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공항 콜밴·콜택시 가격비교 플랫폼 '올밴'이 효율적인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올밴은 출발지, 도착지, 일정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다수의 기사로부터 견적을 받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올밴은 차량 사양과 실사용 후기를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판단을 돕고, 직접 가격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구조를 통해 시중가 대비 약 25% 낮은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최근 누적 견적 43만 건 돌파라는 성과로 이어졌으며, 올밴은 이를 발판 삼아 내국인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으로 서비스 타깃을 확대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 올밴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