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6 앞두고 AI 중심 비전 공개…‘일상 동반자’ 선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전자, CES 2026 앞두고 AI 중심 비전 공개…‘일상 동반자’ 선언

경기일보 2026-01-05 15:37:31 신고

3줄요약
삼성전자 노태문 대표이사 사장(DX부문장)이 CES 2026 ‘더 퍼스트룩’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노태문 대표이사 사장(DX부문장)이 CES 2026 ‘더 퍼스트룩’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6’ 개막을 앞두고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윈 호텔에 마련된 단독 전시관에서 ‘더 퍼스트 룩’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어, ‘당신의 AI 일상 동반자’를 주제로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미래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 세계 미디어와 파트너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삼성전자는 고객의 일상에 즐거움과 편리함, 돌봄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컴패니언 ▲홈 컴패니언 ▲케어 컴패니언 등 3대 AI 비전을 중심으로 신제품과 신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대표 연사로 나선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DX부문장)은 “모든 제품군과 서비스에 AI를 적용해 고객이 진정으로 의미 있는 AI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AI 경험의 대중화를 이끄는 일상 속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방형 협업 확대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AI의 결합 ▲스마트싱스·원 UI 등 AI 인터페이스 강화 ▲삼성 녹스 기반 보안 고도화 등 4대 실행 전략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TV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컴패니언’ 비전을 강조했다. AI 전용 플랫폼 ‘비전 AI 컴패니언’을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맥락을 이해하는 시청 경험을 구현하고, 2026년형 TV 전 라인업에 차세대 화질·음향 기술을 적용한다. 업계 최초로 ‘HDR10+ 어드밴스드’를 도입하고, 구글과 공동 개발한 3차원 음향 기술 ‘이클립사 오디오’도 탑재한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130형 ‘마이크로 RGB TV’, 제로 갭 벽걸이형 OLED TV, 프랑스 디자이너와 협업한 와이파이 스피커 신제품 ‘뮤직 스튜디오’ 2종 등도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타이젠 OS의 7년 업그레이드 지원을 통해 TV가 사용자와 함께 진화하는 AI 기기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다.

 

CES 2026에서 공개된 제품과 서비스는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윈 호텔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체험할 수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