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남돌 레전드, '엑방원' 시대의 막이 다시 오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3세대 남돌 레전드, '엑방원' 시대의 막이 다시 오른다

엘르 2026-01-05 11:10:07 신고

2010년대를 풍미한 3세대 남자 아이돌의 정점에 엑소-방탄소년단(BTS)-워너원이 있었다는 사실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어마어마한 성적과 인기를 구가한 이 세 그룹을 '엑방원'이라고도 묶어 불렀는데요. 공교롭게도 '엑방원'이 2026년 같은 시기에 컴백 소식을 알렸습니다.



먼저 모든 멤버의 군 복무 종료 후 각자 솔로 활동을 이어 오던 BTS가 3월 20일 완전체 컴백을 공식화했습니다. 무려 3년 9개월 만에 일곱 멤버를 한 무대에서 볼 수 있게 된 거죠. 더불어 BTS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정규 5집 발매 및 월드투어 개최 소식도 전했습니다. 소속사는 이번 신보가 BTS의 향후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어요.



BTS가 3년 9개월 만에 내놓는 정규 5집은 여느 때처럼 멤버들이 곡 작업 전반에 깊이 참여해 자신의 생각과 색깔을 녹였을 뿐더러, 지난 여정 속에서 느낀 감정과 고민도 음악으로 표현한다고 해요. 14개의 트랙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16일부터 예약 구매가 시작됩니다. 14일에는 신보 발매 기념 월드투어 일정이 공지된다고 하니 아미들은 참고하세요.



BTS와 마찬가지로 '군백기'를 끝낸 엑소가 19일 정규 8집 '리버스(REVERXE)'로 2년 6개월 만의 완전체 앨범을 선보입니다. 지난해 팬미팅 '엑소버스(EXO'verse)',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 무대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이들은 신보 티저 영상 및 이미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5일에는 정규 8집 관련 정보도 베일을 벗었는데요. 타이틀곡 '크라운(Crown)'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진 하드 댄스 곡입니다. '퍼포먼스 맛집' 엑소의 귀환을 알릴 '크라운'은 물론, 앞서 발매한 윈터송 '아임 홈(I'm Home)' 등 9곡이 신보에 수록됩니다.



그런가 하면 워너원은 2026년 상반기 중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돌아옵니다.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결성된 워너원은 2년 만에 활동을 종료한 후 각자 바쁘게 활동해 왔죠. 하지만 7년 동안 워너원 완전체에 대한 팬들의 그리움은 컸습니다. 이에 화답하듯, Mnet 측은 새해 시작과 동시에 워너원 재결합을 암시하는 영상을 내놨습니다. 워너원이 완전체로 신보를 내놓거나 무대를 할 지는 알 수 없지만, 오랜만에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는 점만으로도 가요계가 들썩이는 중입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