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브, 아시아 5개 도시 팬콘 투어 성료…타이베이 피날레 ‘글로벌 인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휘브, 아시아 5개 도시 팬콘 투어 성료…타이베이 피날레 ‘글로벌 인기’

스포츠동아 2026-01-05 10:16:35 신고

3줄요약
휘브. 사진제공 | 씨제스 스튜디오

휘브. 사진제공 | 씨제스 스튜디오



[스포츠동아|이정연 기자] 신인 아이돌 그룹 휘브가 아시아 5개 도시를 뜨겁게 달군 팬 콘서트 투어로 ‘글로벌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했다.

휘브는 지난해 11월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방콕, 오사카, 타이베이까지 아시아 총 5개 도시에서 2025 WHIB 1st 팬 콘서트 ‘AnD : New Chapter(앤드 : 뉴 챕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데뷔 첫 팬 콘서트 투어로 팬덤 AnD(앤드)와의 접점을 넓히며 ‘새 챕터’의 문을 연 셈이다.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한 타이베이 공연은 지난 4일 2회에 걸쳐 펼쳐졌으며, 휘브 특유의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무대 구성으로 현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휘브는 1월 컴백을 앞두고 “새로운 앨범 많이 기대해 달라”고 직접 전하며, 7인조 재편 후 첫 공식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날 휘브는 ‘KICK IT(킥 잇)’, ‘BANG OUT(뱅 아웃)’, ‘배로(Rush of Joy)’, ‘해!(Play)’ 등 대표곡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에너제틱한 군무와 탄탄한 팀 시너지를 입증했다. 여기에 미발매 곡 ‘Make it(메이크 잇)’을 비롯해 R&B 감성의 ‘Still typing..(스틸 타이핑)(부제: 빈칸)’까지 공개하며 청량과 아련함이 공존하는 보컬 매력도 드러냈다.

유닛 무대 역시 분위기를 달궜다. 김준민, 이정, 원준은 ‘스트릿 맨 파이터’ 미션곡 ‘Sweaty(스웨티)’로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했고, 휘브는 단체로 재해석한 ‘Outside(아웃사이드)’ 무대까지 선보이며 퍼포먼스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지목 게임, 랜덤 플레이 댄스 등 팬들과 가까이 호흡하는 코너도 더해져 현장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타이베이에서 투어 피날레를 마친 휘브는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이 기억 오래 간직하겠다”며 “여러분의 응원과 함성이 무대 위까지 전해진 덕분에 마지막 순간까지 에너지 넘치게 무대를 할 수 있었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휘브는 이번 팬 콘서트 투어 ‘AnD : New Chapter’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7인조 재편 이후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휘브는 1월 중 새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