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골 넣어야 되는데’ 호날두 침묵 속 알나스르도 리그 첫패 ‘알힐랄에 1위 내줄 위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000골 넣어야 되는데’ 호날두 침묵 속 알나스르도 리그 첫패 ‘알힐랄에 1위 내줄 위기’

풋볼리스트 2026-01-03 11:24:34 신고

3줄요약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침묵했고, 알나스르도 패배했다.

3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2025-2026 사우디 프로 리그 13라운드를 치른 알나스르가 알아흘리에 2-3으로 졌다. 알나스르는 지난 경기 무승부에 이어 리그 10연승 흐름이 완전히 끊어졌고, 2위 알힐랄(승점 29)보다 1경기를 더 치른 상황에서 승점 31점으로 불안한 리그 1위를 유지했다.

알나스르가 올 시즌 리그에서 처음으로 패했다. 경기 시작과 함께 피라스 알부라이칸의 날카로운 침투패스를 받은 갈레누의 슈팅을 나와프 알아키디 골키퍼가 막아내고, 이어진 마테우스 곤살베스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가는 등 알나스르가 불안한 출발을 했다. 전반 7분에는 갈레누의 뒷공간 침투를 알나스르 수비가 전혀 막지 못했고, 그의 낮은 크로스를 아이반 토니가 마무리하며 알아흘리가 앞서나갔다. 전반 20분에는 알리 마즈라시가 자기 진영 페널티박스 쪽에서 내준 롱패스로 알나스르 수비가 단번에 무너졌고, 토니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강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래도 알나스르는 저력이 있었다. 전반 31분 압둘레라 알암리가 과감하게 시도한 중거리슛을 상대 골키퍼 압둘라흐만 알산비 정면으로 갔는데, 알산비는 이 공을 품에 안으려다 다리 사이로 흘리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해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44분 알암리는 마르첼로 브로조비치가 오른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알나스르는 결국 패배했다. 후반 10분 곤살베스가 오른쪽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올린 프리킥이 반대편 골대 멀리 날아갔고, 이 공을 토니가 뒷발로 살려냈다. 오른쪽 골대 쪽으로 뜬 공을 메리흐 데미랄이 문전에서 머리로 밀어넣으며 결승골을 신고했다. 알나스르는 동점을 위해 알아흘리 골문을 거듭 두드렸으나 끝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지 못했다. 경기 막바지에는 양 팀 선수가 한 명씩 퇴장당하는 소동도 있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게티이미지코리아

호날두는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팀을 패배에서 건져내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슈팅이 좋지 못했다. 전반 41분 알암리가 페널티박스로 보낸 얼리 크로스를 특유의 타점 높은 헤더로 연결했는데 이 공은 골문을 외면했다. 후반 17분에는 주앙 펠릭스가 오른쪽에서 좋은 크로스로 수비를 허물었으나 호날두가 퍼스트 터치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슈팅조차 하지 못하고 상대 골키퍼에게 공을 헌납했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프로 통산 1000호골과 사우디 입성 후 첫 우승에 도전 중이다. 지난달 29일 2025 글로브 사커 어워즈에서 중동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한 뒤 “내 목표는 여전히 골을 넣고, 더 많은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새로운 개인적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 자신을 계속 밀어붙이는 것”이라며 “부상만 없다면 나는 반드시 1,000골에 도달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후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통산 957번째 득점을 신고하며 건재를 과시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침묵하면서 팀 패배를 지켜봐야만 했다. 알나스르는 개막 후 리그 10연승을 달리다가 최근 2경기 1무 1패로 주춤했다. 그 사이 알나스르와 승점 2점 차로 2위인 알힐랄이 알나스르를 추월할 기회를 얻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