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써야 힘나는 캐셔로" 이준호의 K-히어로…넷플릭스 글로벌 2위·화제성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돈 써야 힘나는 캐셔로" 이준호의 K-히어로…넷플릭스 글로벌 2위·화제성 1위

경기일보 2026-01-02 09:54:58 신고

3줄요약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K-히어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이준호가 활약을 펼친 ‘캐셔로’는 공개 이틀 만에 한국 넷플릭스 TOP 10 시리즈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흥행 청신호를 켰다. 또한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서도 2위에 이름을 올리며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준호는 화제성 역시 싹쓸이하며 압도적인 존재감도 과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2025년 12월 4주 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캐셔로’가 1위,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이준호가 1위에 랭크됐다.

 

넷플릭스 시리즈 ‘캐셔로’ 주연을 맡은 이준호는 신혼집 마련을 위해 돈을 모으다가 하루아침에 아버지로부터 초능력을 물려받게 된 평범한 공무원 강상웅 역으로 분해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극 중 상웅은 세상과 개인의 평화 중 어떤 것을 지킬지 딜레마에 빠지는 인물이다. 이준호는 선택의 갈림길에서 고뇌하는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한편, 갖고 있는 현금과 초능력이 비례한다는 독특한 설정(내돈내힘)에서 오는 에피소드를 유쾌하면서도 묵직하게 소화하며 극의 세계관을 탄탄하게 이끌었다.

 

image
배우 이준호. 넷플릭스 제공

 

동료 배우들과의 궁합도 역시 빛났다.

 

이준호는 ‘범인회’에 맞서 싸우기 위해 대한초능력자협회 회원 변호인(김병철 분), 방은미(김향기 분), 그리고 여자친구 민숙(김혜준 분)과 남다른 팀워크를 발휘하며 ‘팀 상웅’ 케미스트리를 완성했고, 그 중심을 이끄는 역할을 수행하며 캐릭터에 입체감을 불어넣었다.

 

특히 화려한 액션 연기는 작품의 스펙터클을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고난도 액션 기술을 선보이며 디테일도 놓치지 않은 완성도 높은 액션으로 관객의 몰입도를 높였고, 떨어지는 동전 소리와 함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진정한 영웅으로 성장해 가는 서사를 쌓아 올렸다.

 

공개 직후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흥행 보증 수표’임을 재차 입증한 이준호는 드라마와 출연자 화제성 부문까지 모두 석권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편, 넷플릭스 시리즈 ‘캐셔로’로 전 세계적인 호평을 끌어낸 이준호는 향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