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 3부에서는 송클라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 3부, 송클라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말레이시아 국경과 접한 태국의 남부 지역 송클라(Songkhla)! 인어의 전설을 품은 아름다운 사밀라 해변(Samila Beach)을 거닐며 여정을 시작한다.
도시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가 인상적인 송클라 올드 타운(Songkla Oldtown). 골목길 벽화를 배경 삼아 졸업사진을 남기는 대학생들을 만나고, 송클라 토박이 어르신들에게 화려했던 도시의 옛이야기를 듣는다. 한때 무역항으로 번성했던 송클라의 역사가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정미소, 롱씨댕 합호힌(Rhongseedanghubhohin)도 찾아가 본다.
이번에는 태국 최대의 자연호수인 송클라 호수(Songkhla Lake)를 찾는다! 호수에 위치한 요섬(Ko Yo)은 농어 양식장으로 유명한 곳. 크고 실한 농어를 키워 대대로 살아가는 요섬 주민들을 만난다. 요섬 수상가옥 숙소에서 푸짐한 해산물 한 상을 먹고 다음날 툭툭(Tuktuk)을 타고 섬구경에 나선다. 전설의 파야낙(Phaya Nak) 형상을 만들어 불심을 전하는 스님과 요섬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과일, 사와(Sawa)를 맛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수랏타니(Surat Thani)에 위치한 반남랏(Ban Nam Rad) 수중림. 현지인들 사이에서 '숲속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숨겨진 명소다.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빛 천연 수영장에서 시원한 한때를 보낸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태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지역 중 하나인 나콘빠톰(Nakhon Pathom)! 세계에서 가장 높은 불탑으로 알려진 프라빠톰체디(Phra Pathom Chedi)가 있는 곳이다. 사원을 둘러싼 시장에서 특이하고 맛있는 거리 음식을 즐기며 태국 여행의 마침표를 찍는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