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마마무' 화사의 솔로곡 '굿 굿바이'(Good Goodbye)가 국내 음원사이트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을 500회 가까이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30일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 집계사이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굿 굿바이'는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준 총 486회의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아이차트는 특정 곡이 멜론·지니·유튜브 뮤직·플로·바이브·벅스 등 국내 주요 6개 음원 차트에서 동시 1위를 석권하고, 아이차트 자체 순위에서도 정상을 차지할 경우 1시간에 1회씩 퍼펙트 올킬을 부여한다.
'굿 굿바이'가 기록한 퍼펙트 올킬은 아이차트 통상 4번째로 많은 기록이자 국내 솔로 가수 중 최다다.
지난 10월 발매된 '굿 굿바이'는 좋은 안녕이 가능한 일인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 곡으로, 상대의 행복을 바라는 진심이 가사에 담겼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과 화사가 청룡영화제 시상식에서 특별공연을 선보인 것이 화제가 되면서 역주행에 성공했다.
'굿 굿바이'는 이 외에도 '빌보드 코리아 핫 100'에서 2주 동안 1위를 기록하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최고 32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화사는 내년 1월17~18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첫 단독 콘서트 '미 카사'(MI CASA)를 개최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