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첫 시즌 완주한 화성FC, 더 단단한 팀으로의 도약 예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프로 첫 시즌 완주한 화성FC, 더 단단한 팀으로의 도약 예고

풋볼리스트 2025-12-30 17:20:00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화성FC가 프로리그 첫 시즌이었던 2025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화성은 K3리그에서 우승과 준우승등으로 프로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엿보였고, 올 시즌에는 프로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025시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화성은 프로 데뷔 시즌을 9승 13무 17패, 승점 40점, 리그 10위로 마쳤다. 언더독으로 평가받던 선수단은 경기가 거듭될수록 조직력과 경기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쉽게 무너지지 않는 팀이라는 인상을 남겼다.

구단은 경기력뿐 아니라 운영 시스템과 구조 정비에도 힘을 쏟았다. 유스 시스템 강화, 지역 단체와 연계, 사회공헌 활동, 홈경기 팬 경험 개선 등 시민구단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반을 넓혀 왔다. 특히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과 더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가변석을 조성했고, 역동적인 응원 문화와 홈경기 이벤트,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관중과의 접점을 만들며 화성만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차두리 감독은 “첫 프로 시즌을 치르면서 선수단, 코칭스태프, 프런트, 그리고 팬 여러분 모두가 한 시즌을 함께 만들어 주셨다. 올 시즌의 성공과 아쉬움 모두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것 같다”라며 “특히 올해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해주신 덕분에 구단 운영과 선수단 강화, 시스템 정비까지 폭넓게 시즌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정명근 구단주께 감사드린다. 그 믿음과 지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단단한 팀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2025시즌 결산과 2026시즌 각오를 드러냈다.

화성은 올 시즌을 발판 삼아 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구단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2026시즌에는 보다 완성도 높은 경기력과 팬 경험 프로그램으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 화성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