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경기 뛰고 12골, 미친 활약에 ‘손흥민 골 모음 영상’ 등장...LAFC 공식 업로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13경기 뛰고 12골, 미친 활약에 ‘손흥민 골 모음 영상’ 등장...LAFC 공식 업로드

인터풋볼 2025-12-30 16:10:00 신고

3줄요약
사진=LAFC
사진=LAFC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손흥민의 득점 페이스는 역대급이었다.

LAFC는 30일(한국시간) 공식 SNS에 2025년 손흥민 골 모음 영상을 게시했다. 골 장면만 짧게 짧게 편집하여 쉽게 볼 수 있게 했는데도 2분 40초의 길이였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득점 페이스가 대단했기에 이런 골 모음 영상도 나온 것이다. 손흥민은 8월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LAFC에 합류했고 시즌 도중에 팀에 녹아들어야 했음에도 적응기 없이 곧바로 맹활약했다. 두 번째 경기에서 MLS 데뷔 도움을 기록하더니 세 번째 경기 댈러스전에서는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데뷔골을 터뜨렸다.

9월에 손흥민은 그 누구보다 뜨거웠다. 산호세 어스퀘이크스-레알 솔트레이크 2연전-세인트 루이스 시티로 이어진 4경기에서 무려 7골을 넣었다. 특히 솔트레이크 원정에서는 해트트릭을 완성하면서 LAFC 팬들을 열광케 했다.

사진 = LAFC SNS
사진 = LAFC SNS

LAFC는 손흥민의 활약 덕에 MLS컵 플레이오프에도 진출했다. 1라운드 상대는 오스틴. LAFC는 오스틴과의 1차전에서 꽤나 고전하면서 2-1로 간신히 승리했다. 2차전 원정을 떠났는데 손흥민이 1골 1도움으로 원맨쇼를 펼치면서 4-1로 누르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다음 상대는 토마스 뮐러가 이끄는 밴쿠버 화이트캡스였다. LAFC는 전반전에만 두 골을 내주고 끌려갔는데 후반전 손흥민이 문전 집중력을 발휘해 추격골을 넣었고 패색이 짙던 후반 추가시간 놀라운 프리킥 득점으로 균형을 맞췄다. 비록 연장 승부 끝 승부차기에서 손흥민이 실축하면서 LAFC의 여정은 끝났지만, 손흥민의 멀티골 활약은 박수받을 만했다.

LAFC는 손흥민 골 모음 영상을 게시하는가 하면 공식 SNS에 2025년 최고의 순간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올렸었다. 손흥민의 댈러스전 프리킥 득점과 밴쿠버전 프리킥 골이 있었다. 단순히 손흥민이 잘한 순간이 아니라 LAFC 한 시즌 전체를 통틀어 봤을 때도 의미가 있던 순간이라는 이야기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