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美 시트콤 ‘프렌즈’ 음료·굿즈 내놓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타벅스, 美 시트콤 ‘프렌즈’ 음료·굿즈 내놓는다

이데일리 2025-12-30 10:41:0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와 손잡고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FRIENDS)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테마 음료와 푸드, 굿즈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새해 첫날인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프렌즈’는 1994년부터 2004년까지 NBC에서 방송한 미국의 대표 시트콤이다.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여섯 친구들의 삶과 우정을 다룬 작품은 방영 내내 2000만명이 넘는 평균 시청률(시청자수)를 기록한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꼽힌다.

스타벅스는 2026년 새해 첫 협업으로 美 레전드 시트콤 프렌즈(FRIENDS)의 IP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업은 프렌즈의 따뜻한 감성을 담아 새해 고객과 이웃의 일상을 잇고 지역사회의 소통 허브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첫 프로모션의 슬로건은 ‘해피 뉴 이어 마이 버디, 마이 프렌즈’(Happy New Year My Buddy, My Friends)로 정하고, 프렌즈 시리즈의 대표 장면을 담아낸 테마 음료와 푸드, 굿즈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콜라보 음료인 ‘프렌즈 얼 그레이 베리 티 라떼’는 블루베리, 블랙베리, 스트로베리 3종을 활용해 만든 소스와 얼 그레이 밀크 티 베이스의 달콤상큼한 조화가 일품이다. 제품 상단 보랏빛 폼 위에 노란색 투명 사인판을 올려 프렌즈 시리즈의 상징인 ‘모니카의 대문’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프렌즈 시나몬 돌체폼 카푸치노’는 프렌즈를 즐기던 그 시절 감성과 주인공들이 마시던 거품 가득한 카푸치노를 연상케 한다. ‘프렌즈 엎어진 치즈케이크’는 드라마 속 인물이 바닥에 떨어진 치즈케이크를 먹는 명장면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이밖에 프렌즈 주인공들의 특징이 담긴 ‘조이의 플러팅 머그’, ‘챈들러의 고백을 부르는 칠면조 베어리스타 키체인’ 등 굿즈 11종도 판매한다.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프렌즈 명장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공간을 구현한 콜라보 팝업 스토어(반짝 매장)를 운영한다. 프로모션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총 5회차에 걸쳐 럭키 드로우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한편 스타벅스는 내년에 매해 출시 때마다 인기를 얻고 있는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테’를 재출시하고, ‘유자 배 캐모마일 티’를 새해 시즌 음료로 내놓는다.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한 ’붉은 말 당근밭 케이크‘와 붉은 말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도 선보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