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으며 MBC에서만 9번째 대상 트로피를 추가했다. 지상파 3사 연예대상과 백상예술대상 등을 포함하면 통산 21번째 대상이다.
'2025 MBC 방송연예대상' 개그맨 유재석 / MBC 제공.
유재석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유재석은 “제가 첫 대상을 받은 게 2005년인데, 21번째를 2025년에 받았다”며 “미래는 그 누구도 모르기에,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30개까지 끝까지 노력해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재석은 소감에서 ‘놀면 뭐하니?’ 팀을 길게 챙겼다. “놀면 뭐하니는 한 주 한 주 아이템이 바뀌어 종잡을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진다”며 “수많은 스태프들이 노력하는데, 진심으로 여러분들 덕분에 매주 방송이 나갔다”고 말했다. 이어 “놀면 뭐하니를 아껴준 시청자분들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아니었다면 저도, 놀면 뭐하니도, 이곳에 있는 많은 MBC 예능 프로그램들도 지금까지 있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는 취지로 고마움을 전했다.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자 개그맨 유재석 /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캡처
이 과정에서 하하와 주우재 등 함께 출연하는 동료들을 언급했고 올해까지 함께하다 하차한 멤버들의 이름도 직접 호명했다. 유재석은 “올해까지 함께 하다가 아쉽게 하차한 박진주, 이미주, 이이경에게도 고생했고,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이경은 하차 과정에서 “제작진이 하차를 먼저 권유했다”는 주장을 내놓으며 논란이 일었고, 이후 다른 시상식 자리에서 유재석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화설이 번지는 해프닝도 있었다. 유재석이 수상 소감에서 이이경을 포함해 하차 멤버들을 함께 언급한 대목이 주목받은 이유다.
'2025 MBC 방송연예대상' 김연경 / 2025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캡처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은 시청자 투표로 ‘신인감독 김연경’에 돌아갔다. 베스트 커플상도 같은 프로그램의 김연경과 인쿠시 선수에게 돌아갔고, 이를 포함해 ‘신인감독 김연경’은 예능인상 등까지 묶어 6관왕을 기록했다. 김연경은 “배구가 그렇게 관심을 많이 받는 종목은 아니었는데, 배구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로상은 지난 9월 세상을 떠난 고 전유성에게 돌아갔다. 대리 수상한 김신영은 “사제지간으로 만난 지 23년이 됐다”며 “오는 1월 28일이 교수님 생신인데, 그날 지리산에 가서 이 공로상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요 수상자로는 대상 유재석을 비롯해 올해의 예능인상 유재석, 기안84, 장도연, 김연경 등이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상은 남자 부문 유세윤, 여자 부문 김숙에게 돌아갔고,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은 테이가 수상했다.
대상: 유재석
올해의 예능인상: 전현무, 기안84, 장도연, 유재석, 김연경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신인감독 김연경
최우수상(남자): 유세윤
최우수상(여자): 김숙
최우수상(라디오): 테이
우수상(남자): 구성환, 덱스
우수상(여자): 신봉선
우수상(라디오): 김일중, 이상순
프로듀서 MC상: 붐
프로듀서 특별상: 이윤석
베스트 커플상: 김연경, 인쿠시
베스트 팀워크상: ‘신인감독 김연경’ 원더독스
공로상: 故 전유성
멀티플레이어상: 샤이니 민호
인기상(남자): 박지현
인기상(여자): 쯔양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남자): 이시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여자): 옥자연
핫이슈상: 부승관
특별상(라디오): 권순표, 스토리피크
특별상(시사·교양): 김호영, 김아영, 故 김동완 PD
MC상(시사·교양): 서인
올해의 작가상(예능): ‘놀면 뭐하니?’ 노민선
올해의 작가상(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인수진
올해의 작가상(시사·교양): ‘손석희의 질문들2·3’ 이소영, 이소정, 박고은
신인상(남자): 최홍만
신인상(여자): 김연경
신인상(라디오): 더보이즈 에릭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