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문 연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3곳', 이번 주부터 정식 운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드디어 문 연다… 한강공원 '눈썰매장 3곳', 이번 주부터 정식 운영

위키트리 2025-12-29 15:07:00 신고

3줄요약

아기자기한 캐릭터들로 꾸며진 서울 한강공원 눈썰매장이 정식 운영에 돌입한다.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생성한 이미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최근 기온이 하강하며 인공 눈이 유지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오는 31일부터 뚝섬, 잠원, 여의도 등 한강 눈썰매장 3곳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노는 게 제일 좋아~♬" 뽀로로와 협업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 전시된 뽀로로와 친구들의 캐릭터. / SUDONG KIM-shutterstock.com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 / 뉴스1

올해 한강 눈썰매장은 국민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와 협업한 테마형 겨울 놀이터로 탈바꿈했다. 각 공원마다 차별화된 콘셉트를 도입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뚝섬 눈썰매장은 화려한 겨울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뽀로로 세계 눈축제’를 준비했다. 성인을 위한 대형 슬로프를 비롯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위한 소형 슬로프, 캐릭터 포토존, 눈 놀이 동산, 실내 체험관 등 다채로운 놀이 시설이 마련됐다. 썰매뿐 아니라 눈싸움, 눈사람 만들기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추위를 피해 뽀로로 만화를 시청하거나 그리기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됐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지하철 7호선 뚝섬한강공원역 2,3번 출구 인근에서 진행된다. 입장료는 모든 연령 6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의도 눈썰매장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루피를 내세워 ‘루피와 눈꽃파티’로 변신한다.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주변에서 열리는 이번 눈썰매장은 곳곳에 다양한 표정의 대형 '잔망루피' 피규어와 눈꽃 장식이 설치된다. 또 한정 판매되는 루피 겨울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될 예정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대인 기준 6000원이다. 36개월 미만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잠원 눈썰매장은 동화 속 풍경을 재현한 ‘눈 덮인 뽀로로 숲속 마을’ 콘셉트로 꾸며진다. 마치 숲속에 온 듯한 아늑함을 만끽할 수 있으며, 숲속 마을을 컨셉으로 한 나무들과 조화롭게 배치된 뽀로로 친구 피규어들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난이도별로 구분된 슬로프와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따뜻한 실내 휴게소에서 대표적인 겨울 간식도 맛볼 수 있다. 잠원 한강공원 수영장 부지 내에 자리해 있으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 또는 신사역 5번 출구를 이용하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티켓 예매와 세부 공연 및 퍼레이드 일정은 영유아 콘텐츠 전문 플랫폼 키즈노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동구 눈썰매장. / 뉴스1
◈ 선착순 눈썰매장도 개장!

서울 한강공원은 물론 서울 곳곳에서 눈썰매장이 문을 연다. 성동구는 행당동 무지개텃밭에 ‘성동구 무지개 눈썰매장’을 개장한다. 눈썰매장은 오는 31일 오픈해 내년 2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정원은 600명 내외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성동구 무지개 눈썰매장’은 폭 17m, 길이 70m의 대형슬로프와 폭 11m, 길이 40m의 소형슬로프가 설치되어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안전하고 즐겁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올해는 소형슬로프에 2인용 튜브를 새롭게 운영해 보호자가 아이와 동반 탑승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도 회전 썰매, 미니기차, 바이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장료는 성동구민은 무료이며, 타 구민은 4000원이다. 방문 시 성동구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된다.

중랑구도 겨울방학을 맞아 ‘중랑구 어린이 눈썰매장’을 오는 30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운영한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봅슬레이 슬로프를 비롯해 눈썰매 슬로프, 눈놀이 동산, 포토존 등이 조성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18세 미만 아동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안전 점검과 시설 정비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