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수석최고위원(용인정)이 최근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을 받은 ‘동백~신봉선’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맞춤형 ‘3대 핵심 과제’를 반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26일 용인시의회 의원들과 정례회의를 갖고 동백~신봉선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용인지역 첨단클러스터 구축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논의했다.
이 의원은 먼저 용인플랫폼시티로 이어지는 핵심 거점인 ‘구성역’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할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그는 GTX-A 및 수인분당선과의 현재 연결 상황을 지적하며 향후 지하화될 경부고속도로 및 23번 국지도로가 동백~신봉선을 교차하는 구간에서 교통 혼잡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설계 단계부터 충분한 경유 공간과 원활한 교통 시스템 반영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용인플랫폼시티 개발이익금을 동백~신봉선 사업에 재투자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용인지역 첨단클러스터 구축 활성화를 위해 동백~신봉선과 마북연구단지(교동), 단국대, 신분당선 동천역을 연결하는 경전철 도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용인플랫폼시티 사업을 원활히 뒷받침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동백~신봉선 설계 단계부터 주변 교통망 건설을 감안한 원활한 공간 및 시스템을 반영해야 한다”며 “마북연구단지 활성화를 위해 신분당선 동천역부터 단국대~마북연구단지(교동)을 잇는 철도망 확보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논의된 내용을 우리 당 용인시의원들과 함께 적극 추진할 것이며 용인시도 이에 협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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