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순이들 희소식…앞으로 '24시간' 먹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빵순이들 희소식…앞으로 '24시간' 먹을 수 있습니다

위키트리 2025-12-26 13:41:00 신고

3줄요약

파리바게뜨가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을 도입한다.

AI를 활용해 제작한 단순 자료 사진으로,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매장은 주간에는 기존 방식대로 직원들이 상주해 운영하고, 심야와 새벽 시간대에는 무인 시스템으로 전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에게는 24시간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가맹점주에게는 영업시간 제약 없이 추가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운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무인 운영 시간대에 매장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간단한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바코드를 스캔한 뒤 키오스크 계산대에서 스스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장 내부에서는 이용 방법이 음성으로 안내되며, 매장 외부에는 ‘24h 엠블럼’을 부착해 24시간 운영 매장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맹점주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매장 상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돼 보안과 관리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서울 카페 서초역점과 연신내점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매장 테스트 운영을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무인 운영 시간대에도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정 이후 시간대에는 식빵이나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 제품뿐만 아니라 케이크 판매도 활발하게 나타났다. 이는 갑작스러운 이벤트가 생기거나, 다음 날 아침 식사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이 주로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테스트 운영에 참여한 가맹점주들은 야간 출입과 셀프 결제 시스템 등 필요한 요건만 갖추면 운영이 가능해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테스트 운영에 참여한 파리바게뜨 연신내점 가맹점주는 "처음에는 무인 운영이 조금 걱정됐지만, 실제로 운영해 보니 체계적인 시스템 덕분에 무인 시간에도 편리하고 안전한 매장 운영이 가능했다. 덕분에 매출이 증가했고 24시간 운영에 만족하는 고객들의 후기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늦은 시간에도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번화가 매장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테스트 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와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모두 높이는 효율성 있는 운영 모델이라는 점을 확인했다. 2026년부터 하이브리드 매장을 전국으로 꾸준히 확대해 베이커리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