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서 더 괴로운 갱년기…겨울철 여성 건강관리 ‘비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추워서 더 괴로운 갱년기…겨울철 여성 건강관리 ‘비상’

뉴스로드 2025-12-26 09:04:26 신고

3줄요약

[뉴스로드] 매서운 한파가 시작되면서 중년 여성의 신체는 그 어느 때보다 복합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이를 단순히 일시적인 증상으로 치부하기에는 갱년기 여성들이 직면한 건강상의 위협이 매우 구체적이고 광범위하다.

실제로 ‘2020~2024년도 갱년기질환 진료현황’에 따르면 국내 갱년기 질환 환자 수는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진료를 받은 여성 환자 수는 연간 7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겨울철은 이러한 갱년기 증상이 한층 심화되는 시기다. 추운 실외와 난방이 잘 된 실내를 오가며 겪는 급격한 온도 차는 ‘안면 홍조’를 유발하고, 이후 땀이 식으면서 ‘오한’이 반복된다. 이러한 체온 조절의 혼선은 면역력을 급격히 떨어뜨려 만성 감기나 독감 등 여러 질환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원인이 된다.

활동량이 급감하는 환경 역시 근육과 인대를 수축시켜 관절통과 근육통을 심화시킨다. 이러한 신체 변화는 겨울철 빙판길 낙상 같은 가벼운 사고에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뼈 건강 관리도 중요하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충분한 보온과 함께 호르몬 변화를 보조하고 신체 밸런스를 바로잡을 수 있는 능동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처럼 겨울철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 갱년기 전문 건강기능식품 ‘리피어라’가 중년 여성들을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두드림의 갱년기 여성 건강 브랜드 ‘리피어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MS-10(엉겅퀴등복합추출물)과 락티움, 은행잎추출물, 비오틴, 아연, 비타민D까지 6가지 주원료를 함유한 갱년기 영양제다.

또한, 갱년기 증상 외에도 수면의 질 개선, 골다공증, 기억력, 혈행 개선, 면역기능 등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1가지의 기능성을 함유한 프리미엄 여성 갱년기 제품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갱년기는 단순히 참고 견디는 시기가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겨울철 특히 심해지는 안면홍조, 뼈 건강과 면역 기능까지 리피어라를 통해 한 번에 관리하여 활기찬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리피어라’는 올해 마지막 긴급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만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는 즉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