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하기 하루 54만개…2위 배민,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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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선물하기 하루 54만개…2위 배민, 1위는

일간스포츠 2025-12-26 07:00:0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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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54만 개, 1년 2억 건. 카카오톡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의 개수다.

25일 카카오에 따르면 2025년 1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0만건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약 54만개의 선물이 오간 셈이다. 활용도가 높은 상품권부터 값비싼 명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구매가 이어졌다.

최고 인기 선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타벅스 상품권이었다.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2위를 기록했다. 이마트·신세계,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상품권이 뒤를 이었다.

카카오는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2위에 오르긴 올해가 처음으로, 쇼핑부터 배달까지 선물 교환 상품권 사용 범위가 확장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분석했다.

자신을 위해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성향도 확인됐다. ‘자기 구매 톱10’에서 디올 뷰티가 1위를 차지했다. 6위 프라다 뷰티를 비롯해 바이레도·르 라보와 같은 고급 뷰티·니치 향수 브랜드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프리미엄 가전·액세서리 브랜드 다이슨과 케이스티파이가 시즌 프로모션의 효과로 각각 3위, 9위를 기록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온라인 선물 구매가 보편화한 추세에 맞춰 모든 세대를 겨냥해 명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2023년 론칭한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에는 2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입점했다. 10만원 이하 패션·뷰티 상품부터 1억원대 주얼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진열했다. 가품 우려를 차단해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단독 판매 상품과 각인 서비스, 특별 패키지 등을 제공해 차별화했다.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은 일상에서 자주 쓰는 선물을 ‘위시리스트’에 담은 것으로 파악됐다. 1위는 뷰티 상품권, 2위는 립글로우, 3위는 텀블러였다. 배달 상품권과 향수는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개인 취향과 실용성을 고려한 선물이 주를 이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장 많이 선물이 오간 날은 빼빼로데이였다. 밸런타인데이, 스승의날, 화이트데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전날에도 선물 구매가 확 늘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 선물 트렌드를 보면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경향이 한층 뚜렷해졌다”며 “이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실용성’과 ‘개인 취향’, ‘경험’을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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