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당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과 온라인 게임에서 동시다발적인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포트나이트 운영 X 계정
온라인 서비스 장애 분석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미국을 중심으로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접속 오류 신고가 급증했다. 이와 함께 ‘아크 레이더스’, ‘포트나이트’ 등 인기 게임에서도 접속 실패 사례가 잇따랐다.
스팀 이용자들은 이날 플랫폼 접속 과정에서 서버 측 오류로 추정되는 웹소켓 오류가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오후 2시 기준 스팀 서비스는 대부분 정상화됐지만, 같은 시각 에픽게임즈 서비스에서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다. 에픽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등 대표 타이틀에서 로그인 및 접속 오류가 이어졌다.
포트나이트 공식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은 25일 “현재 일부 플레이어의 로그인 문제를 조사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최고경영자(CEO) 팀 스위니도 개인 계정을 통해 “서버가 과부하 상태”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아크 레이더스’에서도 같은 시각 서버 접속 오류 현상이 보고됐다. 국내외 이용자들이 “서버가 다운됐다”, “접속이 되지 않는다”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공식적인 장애 원인과 정상화 시점에 대한 공지는 나오지 않았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