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하면 밥+물만 줘"…함소원, 8세 딸 '훈육법' 갑론을박 "아이 망쳐"vs"과도한 비난" [엑's 이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잘못하면 밥+물만 줘"…함소원, 8세 딸 '훈육법' 갑론을박 "아이 망쳐"vs"과도한 비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5-12-24 19:55:01 신고

3줄요약
진화, 함소원, 딸 혜정.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배우 함소원이 8세 딸 혜정 양의 훈육법을 공개한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24일 MBN '동치미'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함소원, 딸이 잘못했을 때 물에 밥만 준다?! 훈육을 위한 거예요'라는 제목의 선공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함소원의 딸 혜정 양은 "물건 하나 안 가져오면 소고기 빼고, 알림장을 안 가져오면 반찬이 김이다. 다 안 가져오면 아무것도 못 먹는다"고 말했다.

진화는 충격받은 듯 함소원에게 "알림장 안 가져오면 밥을 안 주는 게 사실이냐"고 물었고, 함소원은 "내가 언제 그랬냐. 밥은 준다. 물하고 밥, 채소 반찬은 주고 고기를 안 줄 뿐이다"라고 답했다.

'동치미' 선공개 캡처.

진화가 "왜 그래야 하는데?"라고 되묻자, 함소원은 "그래야 아이가 뭘 잘못했는지 알고 다음에 제대로 가져온다"라며 "전문가가 아이들이 잘했을 때는 상을 주고, 잘못했을 때는 벌을 줘서 스스로 판단하고 고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혜정이는 먹는 것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내가 잘못하면 못 먹는구나' 가르쳐야 스스로 할 일을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진화는 단단히 화가 난 듯한 표정으로 "애는 지금 영양이 필요한데 먹는 거로 훈육은 아닌 것 같다. 먹고 싶어 하는 걸 주는 게 맞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함소원은 "밥, 채소에도 영양은 많다. 단백질 같은 영양소가 다 있다"고 팽팽하게 맞섰다.

진화는 "그래도 고기는 줘야지. 애가 먹고 싶어 하지 않냐"고 의견을 굽히지 않았다. 점점 언성이 높아지자 혜정 양은 두 사람의 눈치를 보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동치미' 선공개 캡처.

이를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엇갈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훈육이 아니다", "먹는 것 가지고 그러지 마라", "아이를 망칠 수도 있다", "한창 먹어야 할 나이에 식사를 훈육 수단으로 쓰는 건 과하다", "밥은 필수인데 다른 방식으로 훈육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각에서는 "상황을 모른 채 단정하기는 이르다", "부모의 기준과 교육 방식일 수 있다", "요즘은 작은 행동 하나에도 과도하게 비난하는 분위기"라며 옹호하는 의견도 내놨다. 

한편, 함소원은 2018년 18살 연하의 중국인 남편 진화와 결혼해 그해 딸을 낳았으나, 5년 만인 2022년 12월 이혼했다.

'동치미' 방송 화면.

함소원과 진화는 이혼 후에도 혜정 양의 졸업식에 함께하고, 놀이공원에 놀러가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에 재결합설이 나오기도 했는데, 당시 함소원은 "재결합은 아니다. 혹시나 오해하실까"라고 부인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동치미'에서는 함소원과 진화가 이혼했음에도 한 집 살이하는 근황을 전해 충격을 안기기도 했다. 

이에 대해 진화는 "왜 이혼하고도 우리가 다시 만나냐면, 혜정이가 엄마 아빠가 같이 있는 걸 원한다. 그게 저한테 가장 중요했다. 저희가 만났을 때 우리의 사이를 어떻게 풀어갈지 그것만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사진=MBN, 함소원 계정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