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중드 팬들이 심사위원이 돼 ‘2025 최고의 중국드라마’를 직접 뽑는다. 중화권 콘텐츠 전문 OTT 플랫폼 MOA는 론칭 3주년을 기념해 ‘2025 최고의 중국드라마’ 선정 투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투표는 이날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중국드라마를 사랑하는 팬 누구나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MOA 프리미엄 이용권 100매와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 100매를 증정한다.
‘2025 최고의 중국드라마’는 △올해의 중국드라마 △남자주인공 △여자주인공 △베스트 커플 △고장극 △현대극 △판타지 등 7개 부문에서 선정한다. 후보작은 2025년 한 해 동안 MOA에서 높은 시청 지표와 화제성을 기록한 작품들이다.
‘수룡음’, ‘헌어’, ‘소화약금’, ‘국색방화’는 각각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공동 최다 노미네이트 작품으로 기록됐다.
최고의 중국 드라마 선정작은 MOA에서 기획물을 제작할 예정이다. 투표는 구글폼에서 참여할 수 있다. 후보작들의 정보는 ‘2025 최고의 중국드라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해조 MOA 대표는 “3주년을 맞은 MOA는 앞으로 시청에 그치지 않고 참여와 소비가 함께 이뤄지는 방향으로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2025 최고의 중국드라마’ 어워즈는 중국드라마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