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기금재단, 장기 승선 선원에게 격려금 전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선원기금재단, 장기 승선 선원에게 격려금 전달

이데일리 2025-12-24 15:03:5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재단법인 선원기금재단은 24일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장기 승선 선원 격려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원기금재단은 장기간 선상에서 근무하며 대한민국 해운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선원들을 격려하고, 선원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30년 이상 승선 선원을 대상으로 격려금을 지급하는 장기승선장려사업을 진행 중이다.

선원기금재단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장기 승선 선원 중 이날 행사에 참석한 3명의 선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격려금과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선원기금재단은 올해 1,426명의 장기 승선 선원에게 각각 50만원씩 총 7억여 원의 격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원기금재단 이승우 이사장은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해운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바다 위 거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온 선원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선원들의 복지 향상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격려금과 공로패를 받은 김진식 선장은 “수십 년간 바다 위에서 청춘을 바쳤는데, 이렇게 선원기금재단에서 우리의 노고를 알아주고 격려해 주시니 가슴이 뭉클하다”라며, “후배 선원들도 선원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오래도록 근무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선원기금재단은 올해 초 국내 선원 양성기관 활성화 및 안정적인 국적 해기사 확보를 위해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운영 중인 오션폴리텍 상선3급 교육생 생활비로 8억원의 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선원기금재단은 24일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열린 ’장기 승선 선원 격려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날 대표로 참석한 세 명의 선원에게 격려금과 공로패를 전달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