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놀라운 행보…유병재X황제성 독특한 조합 (뇌볼루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세돌 놀라운 행보…유병재X황제성 독특한 조합 (뇌볼루션)

스포츠동아 2025-12-24 14:26:11 신고

3줄요약
이세돌 놀라운 행보…유병재X황제성 독특한 조합 (뇌볼루션)

웨스트월드스토리가 첫 예능 프로그램 ‘뇌볼루션: 기억의 지배자’를 선보이며 콘텐츠 사업의 외연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뇌볼루션: 기억의 지배자’는 대한민국 방송 사상 최초로 현대인의 잠든 ‘기억력’을 깨우는 두뇌 혁명 퀴즈 예능이다. 단순 암기를 넘어 추리력·순발력·창의적 사고를 실험하며, 휴대폰과 디지털 기기에 의존해 무의식적으로 ‘외장하드화’ 된 현대인의 기억과 ‘디지털 치매’에 노출된 시대적 현실을 예능 형식으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웨스트월드스토리는 스튜디오씨알과 공동으로 기획, 제작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는 바둑 기사 이세돌, 방송인 유병재, 개그맨 황제성, 아나운서 장예원, 오마이걸 효정, 서울대생 정지웅 등 각기 다른 지적 영역을 대표하는 브레인 셀럽이 한자리에 모인다. 특히 AI를 이긴 이세돌과 IQ 167로 알려진 배우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 등 출연진들의 남다른 기억법과 사고 전략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규모의 실내 촬영 가상 스튜디오인 문경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제작됐다. 지름 20m·높이 7m에 달하는 초대형 LED WALL 연출을 VFX 전문 콘텐츠 그룹 웨스트월드가 총괄했다. ‘다 이루어질지니’, ‘오징어게임’, ‘중증외상센터’ 등 글로벌 흥행작에서 검증된 웨스트월드의 VFX 및 생성형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버추얼 스튜디오 환경에서 구현되며, 기존 예능 퀴즈쇼와는 차원이 다른 공간감과 몰입도를 선사했다. 출연진들 역시 “예능 촬영장이 아니라 하나의 거대한 세계관 안에 들어온 느낌”이라며 압도적인 스케일을 체감했다는 후문이다.

‘뇌볼루션: 기억의 지배자’는 크리스마스 특집 예능으로 편성돼 오는 12월 25일 오전 10시, E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시청자 참여형 구조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기억력을 테스트하며 즐길 수 있는 두뇌 예능으로, 크리스마스 당일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웨스트월드스토리는 ‘페이스미’, ‘남이 될 수 있을까’, ‘트레이서’ 시즌 1·2 등의 드라마를 중심으로 영화, 숏폼 드라마까지 IP 경쟁력을 강화해온 데 이어, 이번 ‘뇌볼루션: 기억의 지배자’를 기점으로 예능, 포맷 개발, 글로벌 프로젝트까지 사업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