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더 많은 고객이 믿고 구매하는 '신뢰의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
지난 23일 경기도 광명 11번가 사옥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새해 전략방향을 설명한 박현수 11번가 사장이 강조한 말이다.
박사장은 이날 "고객에 대한 진정성과 핵심 경쟁력을 모두 갖춘 서비스만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11번가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작년 동기 대비 약 45% 개선하며 10개 분기 연속 영업손실 축소 흐름을 이어갔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은 21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 중이다.
내년에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11번가플러스'의 혜택을 개선하고, SK텔레콤 등 SK 관계사와의 마케팅을 활성화해 고객 혜택을 늘려 고객 유입을 최대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가격조정 프로세스 시스템화, 맞춤형 검색 결과 강화와 함께 데이터 구조 정비 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올해 11번가는 모든 구성원이 부단히 노력해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을 성공적으로 일궈냈다"며 "고객 확보를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한다면 2026년 더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는 만큼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자"라고 구성원에게 당부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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