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하림·CJ푸드빌·CJ제일제당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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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하림·CJ푸드빌·CJ제일제당 외

프라임경제 2025-12-24 13:35:35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2월24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하림

하림(136480)은 신제품 '구워먹는 닭 소이갈릭'을 GS더프레시에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지난 4월 출시된 '구워먹는 닭 오리지널'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합리적인 가격의 '홈치킨'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자 단짠단짠 맛의 소이갈릭 라인업을 추가했다.

구워먹는 닭 소이갈릭은 100% 국내산 냉장 닭 한 마리를 사용했다. 먹기 좋게 손질한 뒤 국내산 마늘과 간장 소스를 입혔다. 익힌 마늘의 은은한 단맛과 깊은 간장 풍미가 닭고기 감칠맛과 조화를 이룬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서 22~25분간 조리하면 된다. 배달 없이도 기름기를 줄인 '겉바속촉' 치킨을 즐길 수 있다. 튀김옷을 입히지 않아 연말·연시 체중과 식단 관리가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구워먹는 닭 소이갈릭은 전국 GS더프레시 냉장 코너에서 판매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후 하림몰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도 '구워먹는 닭'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 '뚜레쥬르 매디슨 스퀘어 파크점'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미국 동부 뉴욕에 선보이는 직영점으로 지난 19일(현지시간) 오픈했다.

뚜레쥬르 매디슨 스퀘어 파크점은 맨해튼 23가 플랫아이언 디스트릭트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매디슨 스퀘어 파크가 자리하고 있다. 뉴욕 도심의 세련된 분위기와 역사적인 건축물이 어우러진 지역이다.

해당 상권은 테크 스타트업과 광고, 디자인 기업이 밀집해 있다. 젊은 직장인과 창업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유명 레스토랑과 트렌디한 카페도 다수 포진해 있다. 외식 수요가 꾸준히 형성되는 입지다.

매디슨 스퀘어 파크점은 미국 시장에서 축적한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매장이다. 검증된 제품을 중심으로 품질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국내 강남직영점과 압구정직영점에 적용한 뚜레쥬르의 신 BI와 디자인을 반영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K-베이커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바삭칩바삭팝콘 제품 이미지.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097950)은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공식 론칭하고, 신제품 '바삭칩'과 '바삭팝콘'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으로, 백설과 스팸 등 친숙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됐다.

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낵으로, '햇반'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깨진 쌀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바삭칩 허브솔트맛'은 담백한 쌀칩에 오레가노와 타임 등 허브 향을 더했으며, '바삭칩 스팸맛'은 스팸 고유의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를 살리면서 Non-Frying 공법으로 만들었다.

바삭팝콘은 솥에 튀기는 케틀(Kettle) 방식으로 제조했으며, 팝콘용 옥수수인 '버터플라이콘'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를 함유했으며, 부담 없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바삭팝콘 허브솔트맛은 허브 향과 고소한 풍미를 더했고, ‘바삭팝콘 스팸맛은 시중 팝콘 제품과 차별화한 맛이 특징이다.

ⓒ 풀무원

풀무원(017810)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연말·연초를 맞아 고객 참여형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이 강조해 온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과 '바른 먹거리' 가치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건강한 새해를 기원하자는 취지다.

프로모션은 호텔 뷔페 '더카라(The Kara)'와 해운대 랜드마크 전망대 '부산 엑스 더 스카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연말 분위기와 건강한 식생활 가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분당 서현역 인근 '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 호텔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더카라'는 국내 착즙기 브랜드 '휴롬'과 협업했다. 고객이 직접 착즙기로 과채주스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다. 해당 체험존은 지난 12월 1일부터 운영 중이다.

더카라는 착즙 주스 체험존과 함께 프리미엄 신메뉴 9종도 새롭게 선보인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 특산물을 활용했다. 방어회, 소꼬리찜, 포항 과메기, 강화 순무 샐러드 등이 포함된다. 연말 단체 모임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부산 해운대 엘시티 100층에 위치한 부산 엑스 더 스카이는 '2026 희망 해돋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망대 해돋이 패키지 구매 고객은 2026년 1월 1일 새해 첫 해를 100층 전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소원패와 위시 키링 등 기념품도 제공된다. 가격은 대인 3만6000원, 소인 3만3000원이다.

횡성 한우 떡국으로 구성된 한상차림이 포함된 떡국 패키지는 7만9000원에 판매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12월31일까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꼬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아이와 함께 바라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아이꼬야 요거트큐브 또는 아이꼬야 퐁과자를 증정한다.

아이꼬야는 2012년 론칭한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다. 이유식, 과자, 소스류 등 총 38종의 월령별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건강한 원료를 기반으로 설계하고, 보관과 섭취 편의성을 강화해 맞벌이 가정 중심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아이꼬야 요거트큐브'는 딸기·사과·블루베리 3종으로 구성됐다. 향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동결건조 공법으로 제조했다. 원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이가 집어먹기 쉬운 크기와 지퍼백 패키지를 적용해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아이꼬야 퐁과자'는 고구마·감자·양파 3종이다. 튀기지 않고 구운 방식으로 제조했다. 밀가루 등 기타 첨가물 없이 국내산 원료와 유기농 쌀을 배합했다. 2개씩 개별 포장해 위생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연말을 맞아 사내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잔여 기부 물품을 사회복지법인에 전달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의류와 장난감, 액세서리 등 물품 약 700점이 모였다. 임직원들은 직접 구매에 참여하며 행사에 동참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물품 판매와 함께 '칭찬 우체국'과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도 운영됐다. 구성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연말 분위기를 나누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플리마켓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 전액과 판매 후 남은 기부 물품은 사회복지법인에 기탁된다. 해당 물품과 기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슈퍼 마리오 조이풀 홀리데이'를 기념한 한정판 MD를 선보였다.

롯데리아는 닌텐도의 지적재산권(IP)인 슈퍼 마리오 세계관을 브랜드에 접목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확장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19일부터는 롯데리아 잠실 롯데월드몰 B1점에 슈퍼 마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매장 전반에 게임 속 분위기를 연출해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슈퍼 마리오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을 활용한 '슈퍼 마리오 굿즈 세트'를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굿즈 세트는 카라비너 2종과 메탈 키링 5종으로 구성됐다. 카라비너는 슈퍼 마리오와 요시 디자인이다. 메탈 키링은 게임 속 아이템 콘셉트로 제작됐다.

구매 고객에게는 카라비너 1종과 메탈 키링 3종을 '?박스(물음표 박스)' 디자인 패키지로 랜덤 증정한다. 햄버거 세트 구매 시 정상가 대비 46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전속 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와 4년 연속 전속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2026년 첫 TV 광고(TVC) 공개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도 선보였다.

파파존스 측은 아이브의 발랄하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친밀도 역시 꾸준히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아이브를 4년 연속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양측은 이번 재계약을 계기로 장기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 브랜드 가치 강화와 고객 소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2026년 파파존스 TVC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사전 콘텐츠다. 아이브가 4년 연속 전속 모델로 활동하게 됐음을 알리는 동시에, 새로운 콘셉트의 본편 광고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해당 티저 영상은 지난 23일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X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후 아이브 팬들을 비롯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규 TVC는 '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라는 파파존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6가지 베스트 피자를 아이브 멤버들과 함께 6편의 아메리칸 장르 영상으로 풀어낸 시네마틱 시리즈다.

파파존스의 새로운 TVC 시리즈는 2026년 새해 첫날 공개될 예정이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최대 30%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피포인트(해피포인트 앱·파바 앱) 사용 시 최대 8%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러스 통신사 제휴를 통해 최대 10%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Npay)·토스페이 등 PAY 결제 수단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 혜택이 적용돼, 조건 충족 시 시즌 케이크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홀리데이 시즌의 대표 케이크는 '베리밤(BERRY BOMB)'이다. '딸기 폭탄'을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으로, 화이트 시트 사이에 바닐라빈 커스터드 생크림을 샌드하고 겉면을 신선한 생딸기로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다. 겉면의 풍성한 딸기와 속의 부드러운 크림 조합으로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베리밤 시리즈로는 바삭한 초코 타르트 위에 초콜릿 가나슈와 딸기를 올린 '베리밤 초코 타르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딸기 시트에 딸기 콤포트와 생크림을 샌드한 '베리밤 레드 케이크' 등 총 3종이 주요 제품으로 운영된다.

연말 분위기를 살린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9종도 함께 선보인다. 새하얀 생크림 트리 위에 골드 장식을 더한 '위싱트리', 진한 생초콜릿 무스와 초코 시트를 조합한 '파베 생초콜릿 케이크', 눈사람과 루돌프 디자인을 적용한 2단 버터 케이크 '윈터팝 듀오(루돌프와 눈사람)'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진저맨 디자인의 '윈터팝 초코베리' △눈사람 모양의 '안녕! 스노우맨' △루돌프 디자인의 '안녕! 루돌프' 등 캐릭터 콘셉트 케이크도 구성했다. 미니 사이즈 제품으로는 '위싱트리 타르트', '안녕! 루돌프 미니', '안녕! 스노우맨 미니' 등을 선보여 선택 폭을 넓혔다.

ⓒ KFC
KFC가 종합 결제 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와 제휴해 'KFC 모빌리언스카드'를 출시했다.

KFC 모빌리언스카드는 KG모빌리언스의 충전형 선불카드인 '모빌리언스카드'에 KFC 전용 혜택을 결합한 PLCC(상업자 표시 카드)형 선불카드다. KG모빌리언스가 BC 브랜드로 선보인 첫 제휴 상품으로, 별도의 연회비나 전월 실적 조건 없이 KFC 이용 시 즉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 

해당 카드는 전국 KFC 매장에서 실물 카드로 키오스크 결제 시 조건 없이 상시 10%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에 KFC 멤버십인 '커넬 포인트' 추가 적립이 중복 적용돼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또한 KFC 모빌리언스카드를 발급한 KFC 앱 회원에게는 최초 1회 한정 웰컴 쿠폰이 제공된다.

KFC 전용 혜택 외에도 모빌리언스카드의 기존 강점인 페이백·적립 혜택이 함께 적용된다. 계좌를 연동해 충전 후 결제하거나 앱 바코드 결제를 이용할 경우 페이백이 제공되며, 모빌리언스 앱 내 '모빌마켓'에서 카드 잔액으로 결제하면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KFC 모빌리언스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메뉴 할인, 딜리버리 할인 등 전용 쿠폰과 단독 프로모션도 비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 상세 내용은 KFC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엠즈베버리지
프리미엄 삿포로맥주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즈베버리지는 삿포로맥주의 겨울 한정판 맥주 '삿포로 겨울이야기(이하 겨울이야기)'의 편의점 미니 팝업을 오는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겨울이야기 미니 팝업은 성수·을지로·건대·잠실 등 서울 주요 상권의 편의점에서 진행된다. 대상 매장은 △CU 건대 로데오점 △GS25 성수공원점 △세븐일레븐 챌린지 스토어점 △이마트24 을지로 3가점 등이다. 

팝업 기간 동안 매장은 겨울이야기 포스터와 겨울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꾸며져, 겨울이야기 특유의 감성과 겨울 제철 맥주의 매력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시음 행사가 진행되는 매장에서는 올해 제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겨울이야기만의 맛과 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겨울이야기는 매년 그해 선정한 최상급 맥아와 홉을 사용해 서로 다른 레시피로 양조되는 겨울 제철 맥주다. 올해는 체코 사츠(Saaz)산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의 사용량을 대폭 늘려 풍미를 강화했으며, 밀맥아 특유의 부드러운 목넘김을 살렸다.

미니 팝업을 통해 선보이는 겨울이야기는 일본 최초의 계절 한정 맥주로, 1988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완판을 기록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겨울 맥주로 자리 잡았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051500)가 연말을 맞아 캐나다산 랍스터를 활용한 특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고급 식자재를 활용해 메뉴 완성도를 높이고, 이용객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메리 랍스터 데이(Merry Lobster Day)'를 주제로 한 이번 이벤트는 전국 13개 급식장에서 진행된다. 캐나다산 자숙 랍스터를 활용한 '랍스터 버터구이'를 메인 메뉴로 제공하며, 디저트로 케이크를 함께 구성해 연말 파티 분위기를 더했다.

특식에 활용되는 랍스터는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정부와의 협업을 통해 공급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다년간 캐나다산 랍스터를 직수입·유통해 온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뉴브런즈윅 주정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고품질 랍스터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일부 급식장에서는 특식과 연계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지난 23일에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직원용 구내식당에서 방송인 신기루가 이벤트 진행자로 나서 럭키드로우, 사인회, 포토세션 등 이용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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