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열. 사진제공 | 월드메이트 PLUS
[스포츠동아|이정연 기자] 엑소 찬열이 ‘겨울연가’ OST ‘처음부터 지금까지’를 재해석한다.
찬열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겨울연가’ OST를 재해석한 ‘처음부터 지금까지’를 공개한다. 이번 리메이크는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처음부터 지금까지’는 가수 류(Ryu)가 부른 ‘겨울연가’의 메인 테마곡이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전주 위에 찬열의 목소리가 더해져 슬프고 애절한 감성을 자아낸다고 소개됐다. 찬열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감성적인 발라드를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전할 전망이다.
이번 리메이크에는 당시 ‘겨울연가’ 음악 총감독이었던 박정원 음악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영롱한 피아노 연주와 16인조 스트링, 어쿠스틱 기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더해진 편곡으로 듣는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겨울연가’는 2002년 KBS2에서 방영돼 한류 열풍의 시발점이 된 작품이다.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2003년에는 일본 NHK에서 처음 한국어로 방영됐고 현지 중장년층 여성들의 지지를 받으며 한류 확산에 기여했다.
한류시작 20주년 기념 프로젝트에는 가수 츄와 아이들 미연, 펜타곤 후이가 각각 ‘여름향기’, ‘가을동화’, ‘겨울연가’ OST로 참여했다. 프로젝트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은 올겨울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