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관장 이형진)과 지역사회 상생 및 사회공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양시청소년재단이 추진 중인 지역사회 공헌사업과 연계해 장애인 복지 증진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 1회 이상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한 장애인 복지 지원 ▲지역 내 사회공헌 수요처 발굴 및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 직후 안병일 대표이사와 재단 직원들은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을 찾아 시설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식사 준비와 배식 지원에 직접 나서는 등 현장 중심의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안병일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형식적 업무협약을 넘어 실질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이어지는 사회공헌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재단의 공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1시설 1드림’ 권역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 가치를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