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9동, EBS 장학퀴즈 월장원이 품었던 약속, 세월을 건너 청소년들의 꿈이 되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화성시 동탄9동, EBS 장학퀴즈 월장원이 품었던 약속, 세월을 건너 청소년들의 꿈이 되다

와이뉴스 2025-12-23 17:30:17 신고

3줄요약

 

[와이뉴스]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는 23일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바르다임병원 인재육성기금(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의료기관인 바르다임병원이 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지속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을 기탁함에 따라 마련됐다.

 

바르다임병원은 2025년 하반기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 300만 원씩, 연간 총 600만 원 규모의 인재육성기금을 지속적으로 기탁하기로 했으며, 해당 기금은 동탄9동 관내 학업 성적이 우수한 청소년에게 교재비와 학습비 등 실질적인 교육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기탁은 병원장 오광준 원장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돼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다.

 

오 원장은 학창 시절 EBS 장학퀴즈프로그램에 출연해 월장원으로 선정되며 SK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바 있으며, 당시 훗날 사회로부터 받은 도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다짐을 마음에 새겼다.

 

의사가 된 이후에도 이 약속을 잊지 않고 실천의 기회를 모색해 오던 그는 이번 동탄9동과의 인연을 계기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인재육성기금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홍정의 동탄9동장, 김종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천낙득 사회단체협의회장, 이기상 통장단협의회장, 정진원 체육진흥회장, 김숙향 자원봉사단장, 임병조 명예동장 등 지역 사회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금 전달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또한, 장학금 수혜 학생들이 직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바르다임병원 오광준 원장에게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한 감사패가 전달되는 등 한 세대의 응원이 다음 세대의 꿈으로 이어지는 따뜻한 공감과 격려의 장이 됐다.

 

홍정의 동탄9동장은 “한 사람의 꿈을 키워준 장학금이 다시 또 다른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씨앗이 됐다”며 “이번 인재육성기금이 청소년들에게는 희망의 디딤돌이 되고, 지역사회에는 나눔이 이어지는 선한 순환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광준 바르다임병원 원장은 “과거에 받았던 장학금이 제 인생의 방향을 바꿔주었듯, 이번 지원이 청소년들에게도 꿈을 포기하지 않을 용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는 향후 인재육성기금 지원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내 기업과 단체의 참여를 확대하고,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